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고창군, 설 성수식품 지도점검 및 수거검사 실시

최종수정 2016.01.22 10:03 기사입력 2016.01.22 10:03

댓글쓰기

"안전한 식품 공급과 유통 적극 관리"
"불량식품 유통 ‘꼼짝마’ "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고창군(군수 박우정)이 설 명절을 앞두고 성수식품 제조·가공업소와 판매업소에 대한 점검에 나선다.
군은 군민들에게 안전한 식품을 제공하기 위해 25일부터 오는 29일까지 5일간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들과 합동 점검에 나선다.

점검대상은 성수식품 제조·가공업소 및 판매업소이며 중점 점검사항으로 식품 등의 위생적 취급기준 준수여부, 무신고 또는 무표시 제품 식품제조 사용여부, 유통기한 경과제품 원료사용 여부, 표시기준 준수 또는 허위표시·과대광고 여부, 기타 식품위생법 위반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해 식품으로 인한 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성수식품(농산물, 수산물, 제수용품 등)을 수거해 전북도 보건환경연구원에 의뢰하고 잔류농약 및 중금속, 산가, 타르색소 등을 검사해 부적합제품은 신속하게 폐기 또는 유통을 차단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속적인 지도와 점검, 계도활동으로 부정·불량 식품의 유통을 차단하겠다”며 “군민들이 믿고 식품을 구입하여 건강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식품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