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화문·강남 등 '서울 중심업무'까지 30분…수도권단지 분양 각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미사역 효성해링턴 타워 더 퍼스트' 투시도

'미사역 효성해링턴 타워 더 퍼스트' 투시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광화문과 종로, 여의도, 강남, 잠실 등 업무지구가 몰려있는 서울 중심업무지구에서 가까운 수도권 단지가 청약경쟁률과 계약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도권에서 이들 지역으로 출퇴근하는 직장인 수요가 많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22일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이달 말 개통 예정인 신분당선을 통해 강남까지 30분대에 이동 가능한 광교신도시에서는 지난해 8월 '광교 중흥 S클래스'가 분양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청약 경쟁률은 38.9대1, 최고 경쟁률은 539대1(84㎡A 기타경기)을 기록했고 계약도 조기에 마감됐다.
리얼투데이 관계자는 "하남과 동탄, 평택, 용인, 고양 광명 등이 대표적"이라며 "대부분 택지지구로 조성됨에 따라 교육과 교통, 공원, 편의시설 등 주거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고 분양가도 서울 대비 저렴해 실수요자들이 대거 몰리고 있다"고 말했다.

올림픽대로를 이용해 강남과 잠실을 20분대로 이동 가능한 하남시에서도 분양 열기가 뜨거웠다. 지난해 5월 분양한 '하남 유니온시티 에일린의 뜰'의 경우 평균 6.81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고 정당 계약기간 내에 완판됐다.

직장인 임차수요가 많은 오피스텔도 청약 결과가 좋았다. 강남순환고속도로(오는 5월 개통예정)를 이용하면 강남까지 30분대에 이동 가능한 광명에서 지난해 12월 분양한 '광명역파크자이 2차'의 경우 평균 11대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청약과 계약이 조기 마감됐다.
효성이 분양 중인 '미사역 효성해링턴 타워 더 퍼스트'는 올림픽대로와 외곽순환도로 등을 이용해 강남과 잠실을 20분대로 이동 할 수 있다. 경기 하남 미사강변도시 중심상업 2블록에 지하 6층~지상 29층 전용면적 20~84㎡ 1420실로 공급된다. 지상 1~3층에는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강동첨단산업단지, 유니온스퀘어(올해 9월 예정), 엔지니어링복합단지(2017년 완공 예정)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2018년 개통 예정인 5호선 미사역이 도보 5분 거리에 들어선다.

대우건설은 경기 화성 동탄2신도시 초입에 위치한 '동탄2신도시 3차 푸르지오'를 분양 중이다. 개통 예정인 KTX동탄역과 서울~세종고속도로 등을 이용하면 서울 강남까지 30분대에 도달이 가능하다. 대우건설 분양 관계자는 "KTX동탄역 개통이 코앞으로 다가오자 서울에 직장을 둔 수요자들의 문의가 크게 늘었다"며 '특히 동탄2신도시 3차 푸르지오는 전용면적 74·84㎡로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면적형으로 구성돼 인기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단지는 지하 1~2층 지상 13~20층 10개 동 총 913가구다.

현대산업개발은 다음 달 경기 평택시 비전동 용죽지구 A1-1블록에 '비전 아이파크 평택'을 분양한다. 단지가 들어서는 평택시에는 내년 KTX신평택역(현 평택지제역)이 개통을 앞두고 있어 이를 이용하면 서울 강남권까지 20분대로 출퇴근이 가능할 전망이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7층 7개 동, 전용면적 75~103㎡ 585가구 규모다.

한화건설은 경기 용인시 수지구 상현동에서 '광교상현 꿈에그린'을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오는 30일 개통 예정인 신분당선 연장선 상현역을 이용할 경우 강남까지 10개 정거장,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또 광교상현IC 및 용인~서울 간 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강남권까지 빠르게 접근할 수 있고 영동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 접근이 쉽다. 지하 2층~지상 20층 8개동, 전용면적 84~119㎡로 총 639가구 규모다.

대우건설은 경기 고양시 삼송지구 M블록 일대에 '삼송 원흥역 푸르지오'의 잔여 물량을 분양 중이다. 원흥역 역세권 단지로 이를 통해 종로 등 서울 도심까지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또 서울 중구로 이어지는 통일로가 단지에서 약 2㎞ 거리에 있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통일로IC가 차량으로 약 5분 거리에 위치한다. 지하 2층, 지상 최고 38층 4개 동에 전용면적 72~91㎡ 450가구 규모다.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