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코카-콜라, 7년 만의 캠페인 슬로건 변화…본연의 짜릿함 강조

최종수정 2016.01.20 08:31 기사입력 2016.01.20 08:31

댓글쓰기

일상 특별하게 하는 ‘이 맛, 이 느낌’ 글로벌 캠페인
코카-콜라, 7년 만의 캠페인 슬로건 변화…본연의 짜릿함 강조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1886년 ‘마시자 코카-콜라’ 캠페인을 시작으로 130년간 마케팅 캠페인 슬로건과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왔던 코카-콜라가 2009년 ‘행복을 여세요’에 이어 7년 만에 새로운 캠페인 슬로건 ‘이 맛, 이 느낌’을 선보이며 변화를 예고했다.

코카-콜라는 새로운 TV 광고와 함께 본연의 짜릿함을 강조한 글로벌 캠페인 ‘이 맛, 이 느낌’을 20일 전세계 동시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코카-콜라가 2009년 선보인 ‘행복을 여세요’ 캠페인에 이어 7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캠페인으로 짜릿하고 시원한 코카-콜라로 인해 일상이 특별해지는 ‘이 맛, 이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코카-콜라의 글로벌 캠페인 ‘이 맛, 이 느낌’은 TV광고는 물론, 짜릿한 순간을 표현한 화보, 음악, 디지털 마케팅 등을 통해 보다 직관적이고 감각적으로 표현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TV 광고를 시작으로 캠페인을 전개한다. 20일 공개된 TV 광고는 전세계적으로 공개될 10가지 광고 중 하나로, 짜릿한 코카-콜라가 선사하는 일상 속 특별한 순간을 코카-콜라만의 감각적인 카피와 영상으로 표현했다.

광고는 코카-콜라가 가득 채워진 유리잔을 특유의 톡 쏘는 씨즐로 표현, 보는 것만으로도 상쾌함이 느껴지는 코카-콜라를 마시며 친구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내는 모습, 열정적으로 악기를 연주하는 모습, 연인과 함께 짜릿한 시간을 보내는 모습으로 구성됐다.
‘코카-콜라 & 친구들’로 시작해 ‘우리 그리고 코카-콜라’라는 문구와 함께 톡 쏘는 코카-콜라를 마지막 한 방울까지 시원하게 마시는 장면으로 완성된 이번 광고는 코카-콜라 특유의 트렌디함과 아이코닉함으로 코카-콜라 본연의 짜릿함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전세계 공통으로 사용된 ‘이 맛, 이 느낌’ 캠페인 광고 배경음악 ‘Taste the feeling’의 톡톡 튀는 리듬이 코카-콜라와 함께하는 짜릿한 순간을 한층 배가시킨다.

코카-콜라는 광고 외에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코카-콜라와 함께하는 특별한 한 해를 선사할 예정이다. 코카-콜라가 전하는 짜릿한 순간을 표현한 한정판 패키지부터 소비자들에게 반복되는 일상 속, 짜릿한 미래를 기대해보는 디지털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