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오세훈 "종로에서 승리해 총선 승리 이끌 것"(상보)

최종수정 2016.01.17 12:51 기사입력 2016.01.17 12:51

댓글쓰기

오세훈 전 서울시장

오세훈 전 서울시장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예비후보로 등록한 서울 종로구에 출하겠다고 밝혔다.

오 전 시장은 17일 출마선언 기자회견문을 통해 "저는 이번 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이미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종로구에 출마하기로 결정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이른바 ‘험지 출마’ 요청을 받고 지난 한 달여간 개인적으로 이루 말할 수 없는 고뇌의 시간을 보냈다"며 "그러나 정작 ‘험지’가 어디인지도 결정되지 않은 채 종로의 유권자들을 찾아뵙는 것도 송구스럽고, 더 이상 결정을 미루는 것은 서울의 다른 지역에서 열심히 뛰고 계시는 우리당 예비후보들에게도 도리가 아니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오 전 시장은 이어 "수도권과, 나아가 전국 선거 판세를 견인하는 종로에서 반드시 승리해 새누리당의 20대 총선 승리를 이끌겠다"며 "국민 여러분의 기대와 성원에 새로운 정치로 응답하겠다. 당의 부름과 요청에 총선 승리로 응답하겠다. 시장에서 골목에서 마주했던 종로 구민 여러분의 한숨에 구호가 아닌 정책과 실천으로 응답하겠다"고 밝혔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