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중기청, '수출연계형 기술사업화' 참여기업 모집

최종수정 2016.01.17 07:49 기사입력 2016.01.17 07:49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중소기업청은 수출용 신제품ㆍ신기술 개발에 성공한 기업이 수출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수출마케팅을 지원하는 '수출연계형 기술사업화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사업은 해외에서 팔릴 수출용 신제품ㆍ신기술 개발에 성공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해외시장조사에서부터 전시회 참가까지의 마케팅 전반의 과정을 통합지원을 하는 사업이다.

지원프로그램은 수출(무역)교육, 홍보ㆍ디자인 개발지원, 정보ㆍ서비스 대행, 마케팅 홍보, 전시회ㆍ광고 등으로 구성되며 참여 기업이 자율적으로 세부프로그램을 선택해 진행하면 된다.

프로그램 수행에 드는 총 사업비의 70% 범위 내에서 최대 4000만원까지 정부보조금을 지원하며, 참여기업 부담은 30%다.

올해부터는 정부출연 기술개발(R&D) 성공기업뿐 아니라 자체 연구개발, 대기업, 연구소, 산학연으로부터의 기술이전을 통해 기술을 확보한 기업까지 지원할 수 있도록 신청대상을 넓혔다.
소비재 제품 개발 기업에 우대 가점을 주고, 이 사업을 통해 수출 마케팅 지원을 받은 기업이 향후 해외규격 인증획득 지원사업에 지원하면 선정단계에서 우대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다음달 1~19일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exportcenter.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문의는 중소기업진흥공단 수출지원처(055-751-9723, 9747)로 하면 된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