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동공업, 여성 및 귀농귀촌인 트랙터 ‘CS240H’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국내 1위 농기계 기업 대동 이 트랙터 조작이 익숙지 않은 여성 농업인 및 귀농귀촌 농업인을 위한 조작이 쉬운 트랙터 ‘CS240H(24마력)’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제품은 뛰어난 조작 편의성과 인체공학적 설계로 트랙터 사용에 익숙지 않은 귀농귀촌 및 여성 농민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관련해 전후진 패달이 각각 있는 2패달 방식의 HST(Hydro Static Transmission : 유압식무단변속장치)를 채택했다. 이를 통해 작업 상황에 따라 클러치 조작 없이 패달만 사용해 전?후진 전환 및 이동이 가능해 누구나 쉽게 운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파워스티어링 휠(Power Steering Wheel)을 채택해 부드러운 조향이 가능, 여성 운전자라도 편안하게 조작할 수 있다. 여기에 레버&패달의 위치와 압력 등 운전자의 무릎과 발목을 고려한 운전석 설계로 장시간 작업으로 인한 관절 통증이나 작업 피로를 최소화했다.

이 제품은 최소한의 농업 작업을 위한 24마력으로 설계 되 로티베이터. 쟁기 등의 농업용 작업기부터 굴삭 작업용 ‘백호’, 잔디깍기용 ‘미드모어’, 화물운반용 ‘트레일러’ 등 산업용 작업기까지 부착 가능하다. 여기에 사용 목적에 맞춰 산업용 타이어 또는 잔디용 타이어 등을 선택할 수 있어 농업 작업부터 시설 관리 작업까지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다. 고광도 헤드램프로 야간에도 시야를 확보해줘 작업이 수월하며 저매연의 티어(TIER)4 엔진으로 유해물질로부터 작업자와 농작물의 건강까지 생각한 것도 장점이다.

설동욱 대동공업 마케팅팀장은 “이 제품은 뛰어난 조작 편의성뿐 아니라 귀농귀촌 농가의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1100만원에 가격을 책정했다”며 “70년 농기계 기술력과 노하우로 초보 농업인들 위한 사용 어려움이 없고 가격 부담이 적은 농기계를 앞으로도 계속 보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S240H의 전장X전고X전폭은 2800mmX2226mmX1270mm이며 중량은 675 kg이다. 배기량1131cc에 24마력이다. 가격은 트랙터만 1100만원(vat별도)이며 작업기는 별도 구매해야 한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