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2월 337명 14개 항목조사, 평균 91.4%만족"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창군의 민원행정에 대한 주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방문민원인을 대상으로 민원인 만족도를 조사해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맞춤형 편의제공을 확대해 민원해정서비스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자체 실시했으며 방문민원인을 대상으로 설문 취지를 설명한 후 직접 설문지를 조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주요 조사항목은 담당자 접근성, 친절성, 신속성, 환경 편의성 등 14문항으로 이루어졌으며, 직원친절도 96.5% 와 공정·신속·정확한 민원처리 항목에서 94%로 만족도가 특히 높았다. 민원인 입장에서 알기 쉬운 설명 제공 항목도 92%가 만족한다고 답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전귀례 민원과장은 “이번 조사는 군의 민원행정서비스 평가를 통해 군민에게 더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행했는데 만족하는 분들이 많아 다소 안심이 된다”며 “앞으로 이번 평가에서 다소 부족한 걸로 나타난 부분은 보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순창군은 이번 민원서비스 만족도 설문결과 개선해야 할 사항은 빠른 시 일 내에 보완대책을 검토해 조치할 계획이며 친절마인드 함양교육 및 담당자 원스톱 전화연결 등을 추진해 지속적으로 민원행정서비스를 향상시킬 방침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꼭 봐야할 주요뉴스
올해 치매 100만명 넘는다…"2050년엔 80대 부부 ...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