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 휘센 듀얼 에어컨 출시…"초미세먼지 99% 제거·인체 감지 맞춤형 냉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G전자가 인체를 감지해 맞춤형 바람을 내보내는 '휘센 듀얼 에어컨' 신제품을 출시했다. 12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출시 모델이 제품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제공=LG전자)

▲LG전자가 인체를 감지해 맞춤형 바람을 내보내는 '휘센 듀얼 에어컨' 신제품을 출시했다. 12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출시 모델이 제품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제공=LG전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 인체를 탐지해 최적의 냉방 기능을 제공하는 에어컨이 출시 됐다. 초미세먼지도 99%까지 제거한다.

LG전자는 12일 '휘센 듀얼 에어컨'을 비롯한 2016년형 에어컨 신제품 2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인체감지카메라로 사람 수와 거리를 탐지해 맞춤형 냉방기능을 제공하고, 여름철 뿐 아니라 4계절 내내 공기 청정기 대신 사용할 수 있도록 공기 청정 기능의 성능도 높였다.
먼저 휘센 듀얼 에어컨은 사람 수와 위치를 감지해 맞춤형 냉방 기능을 제공한다. 에어컨의'스마트 듀얼 맞춤 냉방'은 보다 가까이 있는 사람에게는 약한 바람을, 먼 거리에 있는 사람에게는 냉기가 닿을 수 있도록 강한 바람을 보내준다. '스마트 듀얼 파워 냉방' 기능은 사람이 있는 공간을 감지해 찬바람을 집중적으로 보낸다.

초미세먼지를 99%까지 제거해주는 '365 스마트 공기 청정 시스템'도 탑재됐다. 이 기능은 일반 먼지는 물론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극초미세먼지 ▲생활악취 및 각종 유해가스 ▲스모그 원인 물질인 이산화황(SO2) 및 이산화질소(NO2)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를 제거할 수 있다. 특히 초미세먼지를 99.9%까지 제거할 수 있어 한국공기청정협회에서 부여하는 CAC 인증을 받았다.

전력 소모량도 줄였다. 공기청정기능을 사용할 경우 실외기 대신 에어컨 내부에 장착된 인버터 모터를 통해 일반 가정용 공기청정기(전용면적 49㎡ 제품 기준)와 전력소모량이 비슷하다. 필요한 공간만 냉방할 수 있도록 한 '스마트 듀얼 절전 기능'은 전력 소비량을 최대 50.3%까지 줄였다.
한편 휘센 듀얼 에어컨은 LG전자의 스마트홈 서비스인 '스마트 씽큐'와 연동된다. 사용자는 스마트 씽큐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스마트폰으로 에어컨을 작동할 수 있고, 실내 공기 상태, 에너지 사용량, 필터 교체 주기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15일부터 3월 말까지 'LG 휘센 듀얼 바람 대축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제품에 따라 최대 70만원의 캐시백 혜택 또는 사은품을 제공하며 공기청정 필터를 무료로 교환할 수 있는 쿠폰도 제공한다. 신제품 22종의 출하가는 210만원에서 650만원이다.

조성진 LG전자 H&A사업본부장은 "'휘센 듀얼 에어컨'이 사계절 365일 사용하는 건강 가전으로 진화하면서, 에어컨의 개념이 바뀌고 있다"며 "기존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제품을 꾸준히 출시해 프리미엄 에어컨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