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용태 의원 “강용석, 입당은 자유지만 해가 되면 조치 취하겠다” 경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아시아경제DB, 스포츠투데이DB

사진=아시아경제DB, 스포츠투데이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새누리당 김용태 의원이 강용석 전 의원의 새누리당 출마 발언에 “정치를 희화화하지 말라”며 “입당하더라도 당에 누가 된다고 판단되면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7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는 새누리당의 인재 영입 논란에 대한 새누리당 서울시당위원장 김용태 의원의 인터뷰가 방송됐다.
이날 김현정 앵커는 “강용석 전 의원이 ‘새누리당 후보로 용산에 출마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는데 이를 어떻게 보냐”고 질문했다. 이에 김 의원은 “강 전 의원이 새누리당에 입당하는 것을 현실적으로 막을 방법이 없다”며 “입당 원서를 내면 입당이 된다”고 말했다.

이어 김 의원은 “다만, 입당이 되더라도 우리 당에 현저하게 해를 끼칠 수 있다고 판단되면 윤리위원회를 열어 제명, 출당, 당원권 정지 조치를 취할 수 있다”며 “강 전 의원의 입당은 자유지만 강 전 의원이 당에 누가 된다고 판단되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 사안에 대한 김 의원의 개인적인 의견을 묻는 질문에 김 의원은 “정치가 아무리 욕을 먹고 많은 사람들한테 조롱거리가 되더라도 강 전 의원이 정치를 하기에 앞서, 자신을 둘러싼 일들에 대해 국민들 앞에 솔직하게 고백하기를 바란다”며 “강 전 의원이 새누리당에서 출마한다면 우리 당이 강 전 의원에 대한 신원보증을 서주는 거나 마찬가지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자기의 명성에 기대 ‘새누리당은 나를 공천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는 식으로 얘기하는 것은 자기가 몸담았었고 국회의원으로 만들어줬던 당에 대한 도리가 아니다”며 “강 전 의원이 지금 어떤 처지에 놓여있는지 잘 모르겠지만 이런 식으로 정치를 희화화하고 새누리당에 부담을 주는 것이 과연 옳은 처사인지 스스로 생각해 봤으면 좋겠다”고 분명한 입장을 밝혔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