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건강하고 쾌적한 실내, KCC 창호가 지킨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겨울 난방비 걱정, KCC 창호로 고민 해결!
발코니 전용 이중창, 고단열 슬라이딩 창, 연동형 중문 등 고효율 창호 라인업
창틀, 유리 실란트 직접 생산, 공급하는 KCC ‘3TOP 시스템’으로 단열, 수밀, 방음성 극대화한 에너지 세이빙 창호


"건강하고 쾌적한 실내, KCC 창호가 지킨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최근 각 가정에서 인테리어 시공업자를 불러 집안 상담을 받는 일이 늘고 있다. 집 꾸미는 인테리어 상담이 아니다. 15년 이상 된 아파트에 대다수 설치되어 있는 알루미늄 창호 교체 상담이다. 알루미늄 창호는 재질의 특성상 열효율이 낮고 기밀성능이 떨어져 집안으로 한기가 새어 들어오고 결로도 생긴다. 이 때문에 난방비 상승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전문가에 따르면 열적손실을 100으로 봤을 때 창을 통한 손실이 30정도 차지한다고 하며 또 창은 벽보다 6~7배 가량 열 손실이 높아, 단열ㆍ기밀 성능이 뛰어난 창호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추세다.
본격적인 겨울철에 접어들면서 KCC 의 전문 인테리어 브랜드 홈씨씨인테리어 콜센터와 홈페이지 상담 게시판에도 창호교체 및 시공에 대한 상담 문의가 늘고 있다. 집안 인테리어 상담뿐 아니라 겨울철 월동(越冬)준비를 위해 창호 교체를 고민하는 소비자들 때문이다.

실제로 창호는 외부의 찬 공기를 막고 내부의 따뜻한 온도를 유지시켜주며 쾌적한 실내 환경 조성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건축자재이다. 국내 최대 종합 건축자재 기업 KCC(대표:정몽익)는 1994년 PVC창호를 처음 선보인 이후 고효율 에너지 등급을 보유한 여러 종류의 창호와 다양한 에너지 절약형 시스템 창호를 라인업하며 우리나라 대표 창호 회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KCC는 창호생산 및 관리시스템에 있어 업계 최고 수준이다. 국내 최초 생산에 있어서 '3TOP 시스템' 방식을, 시공 및 품질에 있어서는 '이맥스(e-MAX) 클럽' 운영으로 에너지효율등급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3TOP시스템'은 창호의 세 가지 핵심 구성요소인 창틀, 유리 실란트를 직접 생산, 공급해 KCC가 검증한 가공업체를 통해 시공하는 방식을 말한다. 창호 전체의 단열성, 수밀성, 방음성을 극대화하는 KCC만의 핵심 기술이 접목된 시스템이라 할 수 있다. 또 '이맥스 클럽'은 KCC가 직접 창호, 유리를 시가공하는 대리점들의 품질을 관리하고 인증하는 것으로, 기준 이상의 표준설비 보유, 불만 처리 능력 등을 까다롭게 관리하고 있다.
KCC는 발코니를 확장한 아파트의 경우 '프라임 이중창' 시리즈를 추천한다. 이는 발코니 창호로도 불리는데10여 년 전 아파트의 발코니 확장이 늘어나면서 특화된 제품이다. 발코니를 확장한 거실, 주방 및 아이나 집안 어르신들이 머무는 방 등 외부와 직접 닿는 공간에 시공하면 좋다.

뿐만 아니라 과학적인 프로파일(Profile, 창틀) 설계와 다양한 기밀 유지 보조구 적용으로 창호의 등급제에서 제시한 1등급 기준의 단열 성능과 기밀 성능도 모두 갖추고 있어 고단열, 고내풍압 성능이 매우 뛰어나다.

창호의 기본 성능에 충실한 동시에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프라임이중창 242'은 기존 프라임 이중창의 우수한 단열, 수밀, 방음 성능으로 안락한 실내 공간을 연출하며, 물막이턱 두께를 증대시킨 점이 장점이다. 중대형 평형이나 고급형 모델을 찾는다면 '프라임 이중창 260'이 적격이다. 광폭 설계를 통해 타제품 대비 높은 단열 성능과 안정감을 지니고 있으며, 알루미늄 레일 적용 등 디테일한 부분까지 고려해 한층 고급스러운 스펙을 탑재했다.

2013년 12월 출시한 '고단열 슬라이딩 창호'는 넓은 시야의 슬라이딩 창과 우수한 단열성능의 시스템 창 각각의 장점은 모두 지니면서 한 손으로 유리창의 손잡이를 잡아 당겨도 쉽게 열고 닫힐 정도로 편리해 꾸준히 인기다. 특히 이중창이 아닌 단창으로 에너지 소비 효율 1등급을 획득한 에너지 세이빙 창호다. 시공 벽체의 두께가 좁아 이중창을 설치할 수 없는 곳에 좋으며 이중창과 동일한 효과를 내는 것이 큰 장점이다.

KCC의 창호 기술력이 융복합된 고단열 슬라이딩 창호는 단창이면서도 이중창에서 보여지는 중첩현상에 따른 시야감 부족을 해결해 줄 뿐만 아니라 기능성 유리를 포함한 50mm 3중 유리를 적용하고 창틀과 창짝의 밀착을 극대화해주는 특수 하드웨어를 통해 기밀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슬라이딩 단창의 단점인 단열성이 떨어지는 문제를 극복하여 열관류율(Uw)을 0.9W/m2K 이하로 낮춰 탁월한 에너지 세이빙 기능을 자랑한다.

고단열 슬라이딩 창호는 이 밖에도 '다중 격실 구조'를 적용하여 창틀 내부를 8단계로 나눠 열의 흐름을 끊어주는 기술이 적용되어 있으며 단열과 방음 성능을 향상시켰으며 배수홈을 별도로 만들어 빗물 등 외부 수분 유입을 막아주는 수밀 성능까지 높였다. 또한, 기존보다 큰 보강재로 내구성을 높여 태풍 등 바람에 강하며, 창의 안쪽에 라미 필름을 입혀 다양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CC가 올해 3월에 출시한 '연동형 중문'도 인기다. 이 제품은 신발장의 먼지, 황사는 물론 겨울철 현관문이 열려도 찬바람이 바로 집안으로 들어오지 않도록 하며, 현관에서 보여지는 중문으로 인해 집 전체의 첫 인상과 분위기 연출까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기능과 인테리어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았다.

특히 세 개의 문짝이 연동해 개폐되는 방식이라 한 번에 쉽게 열고 닫을 수 있으며 좁은 공간 활용도도 매우 높고,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를 선택할 수 있어 실내 인테리어 효과까지 낼 수 있도록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했다.

이 제품 역시 '3TOP 시스템'의 기술력을 적용, 단열, 방음, 먼지 등 오염물질 차단 등 다양한 기능성을 실현한 제품이다. 특히 문틀과 문짝이 접촉하는 상하좌우4면과, 3연동 문짝이 겹치는 하단 부분 등 총 5개 위치에 창틀과 문짝 사이를 밀착시키는 털 소재 부품 '모헤어'를 장착해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물질을 원천적으로 차단해 기밀성능을 향상시켰다.

KCC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에너지 효율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창호도 직접 기능을 따져보고 고르는 경우가 늘고 있다"며 "KCC는 창호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고성능, 고효율 창호 라인업에 주력해 소비자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