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에버랜드 "자이언트 판다 이름 공모합니다"

최종수정 2015.12.22 10:36 기사입력 2015.12.22 10:36

댓글쓰기

,

,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자이언트 판다 암수 한 쌍(수컷 만 3세, 암컷 만 2세)의 이름을 공모한다. 판다는 내년 1분기 중 에버랜드에서 도입, 봄 축제기간에 공개할 예정이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22일 오후부터 내달 3일까지 우리나라에서는 에버랜드 페이스북 (facebook.com/witheverland), 중국 에버랜드 웨이보(weibo.com/samsungeverland)에서 판다 이름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름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회원들이 한자어로 된 두 글자의 이름을 지어 댓글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현재 국제 관례적인 규칙에 따라 미국, 일본, 영국을 비롯한 13개국에서 민간 외교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는 48마리의 판다들도 중국어 이름을 사용하고 있다.

에버랜드는 중국어가 낯선 국내 페이스북 회원들의 참여를 돕기 위해 판다 이름으로 자주 사용되고, 우호의 의미를 지닌 20개 예시 한자어를 제공한다. 페이스북 회원들은 20개 한자어를 조합한 두 글자의 이름을 지어 응모할 수 있으며, 중국어에 융통한 회원들은 다른 한자어를 사용할 수도 있다.
판다 한 쌍의 이름은 양국 SNS 회원들이 응모한 이름 중 한중(韓中) 인문교류위원회의 협의를 거쳐 내년 초 최종 선정된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지난 1994년 도입했던 판다 '밍밍(明明)'과 '리리(莉莉)'는 중국에서 이름을 지어 왔지만, 이번에는 양국 SNS 회원들이 이름 공모에 직접 참여해 우호 증진의 의미를 더하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에버랜드는 페이스북 이벤트를 통해 응모한 회원들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S6 엣지 플러스 4명(각 1대), 에버랜드 연간회원권 8명(각 2매)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