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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랑구청 직원들 친절도 빛 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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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중랑구 하반기 민원응대 서비스’ 평가 결과 신내2동주민센터 최우수부서로 선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친절 행정을 가장 중요한 행정 목표로 실천하는 중랑구 공무원들이 친절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2015년 하반기 민원응대 서비스’평가 결과 전화 응대분야는 신내2동주민센터가 최우수, 방문 응대분야는 부동산정보과 외 3개 부서가 우수부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구는 지역 내 구민들의 행정서비스 욕구 충족과 일선에서 공무원 업무 자세를 확립시키기 위해 전화문의 및 직접 방문을 통한 직원 친절도 점검을 상·하반기로 나눠 실시한다.

이번 하반기 평가 결과 전화응대는 신내2동주민센터가 최우수, 기업지원과, 묵1동주민센터가 우수부서로 선정, 방문응대는 부동산정보과, 면목2동, 중화2동, 묵2동주민센터가 우수부서의 영예를 안았다.

이와 함께 전 분기 대비 평가 점수 상승폭이 큰 세무1과, 맑은환경과, 도로과, 면목3·8동주민센터가 노력부서로 선정돼 격려를 받는다.
신내2동 주민센터

신내2동 주민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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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방법은 ‘마스터코칭 시스템’을 활용한 친절 모니터링 요원의 전화와 현장 방문을 통한 민원상담으로 이뤄진다. 마스터코칭 시스템은 본인이 직접 전화 통화 내용과 평가 세부사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전 부서를 대상으로 마스터코칭 시스템을 활용한 전화응대 평가결과 총 1198회 점검, 전체 평균 90.86점으로 전 분기 대비 0.29점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구는 현장방문 응대 평가결과 나타난 부서 단위 평가 점수와 취약점을 면밀히 파악하고 우수사례와 개선사항을 전 직원이 공유할 수 있도록 전파해 친절도 향상에 반영하고 있다.

성문식 감사담당관은“구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이 없도록 전 직원이 합심,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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