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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패션부문 6개 브랜드, 中 티몰글로벌 입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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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패션부문 6개 브랜드, 中 티몰글로벌 입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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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6개 브랜드가 중국 온라인 시장에 진출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에잇세컨즈, 빈폴액세서리, 구호, 라베노바, 준지, 비이커의 6개 자사 브랜드가 중국 최대 온라인 기업알리바바그룹이 운영하는 티몰 글로벌에 15일부터 입점한다고 밝혔다. 티몰 글로벌은 전자상거래 분야의 글로벌 허브를 구축하겠다는 전략 아래 알리바바가 올해 초 오픈한 글로벌 해외직구 브랜드몰 개념의 플랫폼이다.
입점 브랜드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중국에서 직접 전개하지 않는 브랜드 중에서 중국인 고객의 관심도가 높은 브랜드 위주로 선정됐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티몰 글로벌 입점 외에도 알리바바그룹의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중국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

티몰 글로벌 입점을 시작으로 오는 24일과 25일 이틀 동안 알리바바의 소셜커머스플랫폼인 '쥐화수안'을 통해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첫 브랜드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소셜커머스 플랫폼 특성과 선물 구입이 늘어나는 크리스마스 시즌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쥐화수안과 진행하는 첫 이벤트부터 의미 있는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티몰 글로벌과 쥐화수안 프로모션을 통해 600여종의 제품이 판매될 예정이며, 해외구매 특성에 따라 배송이 늦어지는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국제특송을 통해 주문에서 고객 수령까지 5일 이내에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중국법인은 이미 2012년부터 빈폴, 엠비오, 라피도 브랜드를 티몰에 입점시켜 고속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다. 내년부터는 알리바바와의 협력관계,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 등을 통해 중국 온라인 내수시장에서 더 큰 성장을 모색할 예정이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지난 9월 중국 알리바바그룹과 전자상거래 협력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며 중국 온라인 시장에 적극 진출할 계획임을 밝힌 바 있다.

박솔잎 삼성물산 패션부문 온라인사업부장(상무)는 "알리바바와 MOU를 체결한 이후 두 회사가 긴밀하게 협력해 당초 예상했던 것보다 빠르게 티몰 글로벌에 입점하고 쥐화수안과 공동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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