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합리적인 가격+미래가치 '청당메이루즈' 수요자 관심 UP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합리적인 가격에 미래가치 높은 일반분양 아파트 인기

광역조감도

광역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천안시 청당동 주변에 청수행정타운과 산업단지 등이 계획되는 등 주택경기가 활기를 띠면서 이에 편승한 천안 일대에 공급중인 지역주택조합아파트 동일하이빌 센텀파크, 두정아이시티, 천안 신부동 코오롱하늘채(가칭), 천안 풍세 센토피아, 청당한양수자인, 청당대우이안 등 늘어났다. 하지만, 조합원에 대한 안전장치가 많지 않아 내 집 마련의 기대감이 큰 반면에 위험 부담도 적지 않다. 그래서 조합자체가 믿을 만한지, 토지확보는 원활히 이뤄지고 있는지, 자금은 투명하게 관리하는지 등등 하나하나 꼼꼼히 살펴보아야 한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경우, 주변 시세보다 낮은 분양가를 부각시키면서 조합원 모집에 열을 올리고 있지만 섣부른 가입은 금물이다. 조합원이 전체 세대수의 50% 이상 모집되고, 토지 확보가 80%를 넘어서야 사업이 진행되기 시작하며 나머지 20% 토지확보에 잡음이 생길 경우 사업 기간 지연에 따른 추가 부담금이 발생하는 것은 물론 입주시기도 불투명해진다.설사 부지확보가 다되었다 하더라도 사업절차에 따른 인허가 사항에서도 예측할 수 없는 잡음이나 걸림돌이 생기면 조합원이 부담할 책임이 커진다.
또한, 시공사나 아파트 브랜드만 믿고 조합원으로 가입했다가 조합이 결성되지 못하거나 해체되어 피해를 보더라도 시공사에서는 아파트 분양에 따른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는 구조로 되어 있으며, 요즘엔 불투명한 사업성에 더해 고분양가 논란이 심심치 않게 터지면서 분양 저조 현상이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다.

청당동의 이러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봇물 속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일반분양하는 아파트가 있다고 해서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바로 ‘청당메이루즈’다. 일반분양 아파트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와 달리 모든 사업에 필요한 인허가 사항이 끝난 상태에서 공사를 진행하며 분양이 가능하기 때문에 안전하다.

‘청당메이루즈’는 지하 1층, 지상 26층 총 15개동 1,105가구이며 전용 72㎡, 84㎡ 면적으로 구성된다. 단지 바로 옆 천안생활체육공원은 물론 청수행정타운이 가까이 있어 살기 좋은 곳이며, 거기다 LG생활건강 퓨처산업단지 등의 산업단지로 인한 안정적인 주거수요 창출로 미래가치까지 높은 아파트라 관심이 높다.

특히, 전기료의 절감을 위해 단지 전체의 LED등 적용 및 태양집광판 설치, 열 손실 절감에 탁월한 로이유리, 난방비를 줄여주는 열병합시스템의 지역난방 등 관리비 절감 시스템과 사각지대가 없는 CCTV 즉 셉테드(CPTED) 환경 적용 설계, 외주 보안업체의 경비의 2중 안전 시스템으로 실수요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사업추진에 대한 지연, 추가 부담금 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한 불안감으로 실수요자들이 망설이고 있는 것 같다. 이런 이유로 청당메이루즈에 관심이 쏠리는 것은 당연하다. 일반분양 아파트의 사업안정성은 물론 합리적 가격, 특히 미래가치 등의 입지적 장점과 관리비 절감 시스템, 2중 안전 시스템은 실수요자들에 큰 메리트로 다가온다.”라고 말했다.

또한 분양이 마감 되기도 전에 일부세대에 대해서는 인근 부동산에 프리미엄이 형성된 매물이 거래 되기도 한다.”며 “이에 모델하우스에는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문의도 많다.”고 전했다.

현재 청당 메이루즈는 청약 후 청약 포기세대와 회사 보유분 일부 잔여세대를 선착순 수의계약으로 진행하고 있어 청약때 놓친 기회를 다시한번 잡아볼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좀더 발빠른 움직임이 필요할거라고 예측하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653-1번지에 마련하였다.

문의 041-415-1570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