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티켓몬스터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 소셜커머스 티몬이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소셜기부(So speCial Give)'를 11월까지 진행, 총 1억3045만원이 모금돼 2년 연속 1억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티몬은 창업연도인 2010년 12월부터 매달 한 번씩 비영리단체들과 함께 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모금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소셜기부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밀알복지재단, 기아대책 등 세 곳의 비영리단체와 함께 했다. 이 중 어린이재단과 2월, 7월에 진행한 희귀병 어린이 돕기가 각각 3000만원과 4000만원이 넘는 모금이 모여 최다모금액을 기록했다.
소셜기부에 참여한 고객들은 20~40대 여성이 80%로 압도적으로 많았다. 이는 소셜기부가 주로 어려운 가정환경 속 희귀병을 앓는 어린이 사연이 많아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공감을 표하며 기부를 하는 경우가 많았던 것으로 티몬 측은 분석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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