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전자, 콘텐츠진흥원과 국내 모바일 게임 산업 지원 나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콘텐츠진흥원이 국산 우수 모바일 게임 추천
삼성은 이를 '삼성갤럭시앱스'에 탑재
또, 오프라인 매장 체험 코너 전시된 기기에 설치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삼성전자 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국내 모바일 게임 산업을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1일 양 사는 경기 성남 글로벌게임허브센터에서 국산 우수 모바일 게임의 발굴, 홍보, 해외진출 등에 대한 적극 지원을 주 내용으로 하는 '국내 모바일 게임 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국산 우수 모바일 게임을 추천하고, 삼성전자는 이들 게임을 전 세계 182개 나라에서 월 1억 명 이상이 방문하는 자사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삼성갤럭시앱스(Samsung Galaxy Apps)'안에 'KOCCA 추천' 섹션을 만들어 탑재하게 된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해당 게임을 전 세계 오프라인 매장의 '체험 코너'에 비치되는 기기에 탑재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도 이들에 대한 국내외 홍보·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양측은 이번 협력사업 추진 시 '모바일 게임 개발사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기본 원칙에도 합의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삼성전자는 우수 게임 업체 선정, 홍보 마케팅, 해외 진출 지원 방안 등의 세부적인 논의와 사업계획 수립을 위한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내년 2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윤대균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서비스전략그룹 전무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활성화에 필수적인 우수 콘텐츠 발굴 노력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며 "갤럭시앱스를 통해 국내 중소 개발사의 우수한 콘텐츠가 더 많은 고객에게 유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최성희 문화체육관광부 게임콘텐츠산업과장은 "모바일게임 시장의 유통 플랫폼을 다변화해 중소 모바일 게임 기업들의 수익구조를 합리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송성각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은 "이번 협약은 글로벌 브랜드인 삼성전자와 함께 국내 중소 모바일 게임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한 것"이라며 "이를 통해 우리 모바일게임 산업이 지속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