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소셜커머스를 통해 겨울철 패딩을 찾는 고객들이 점점 고가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품을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격적으로 겨울 패딩이 판매되는 10월부터 관련 상품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가량 증가했고, 그 중에 50만원이 넘는 고가 패딩은 매출이 70%나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패딩 전체 매출에서의 비중도 지난해 17%에서 올해 28%로 증가했다. 반면 10만원 이하의 저가 제품은 지난해 대비 5% 가량 판매량이 줄었다.
작년과 다른 올해 패딩 소비 패턴으로 프리미엄 브랜드도 종류가 다양해진 점도 눈에 띈다. 지난해 고가제품의 경우 캐나다구스를 중심으로 몽클레어 등 특정 브랜드에 집중되며 캐나다구스가 전체 프리미엄 패딩 판매량의 46%를 차지했다.
티몬은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한편 ‘프리미엄 아우터 기획전’을 개최한다. 소비자들은 정가 95만원인 노비스 메리데스 제품을 즉시 할인 받아 75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아스트리드 제품은 67만5200원에, 무스너클의 유니섹스3Q 자켓은 51만9200원에, 울리치의 아크틱 아노락 제품은 55만12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몽클레어, 버버리, 캐나다구스 등 다양한 제품들을 할인 판매 한다. 여기에 11월 한달 동안 진행하는 쿠폰 프로모션을 통해 1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5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강봉진 티켓몬스터 패션브랜드 본부장은 "겨울 의류의 경우 소재와 기능성이 구매에 있어 중요한 요소인데다 크게 유행을 타지 않아 한번 구매하면 오래 입을 수 있기 때문에 고가의 제품이더라도 기꺼이 구매하는 모습을 보인다"며 "앞으로 티몬은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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