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티몬, 저가 패딩 판매 줄고 고가 패딩 늘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겨울 패딩시장 프리미엄 열풍 거세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소셜커머스를 통해 겨울철 패딩을 찾는 고객들이 점점 고가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품을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티켓몬스터(www.tmon.co.kr)가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티몬이 지난 10월1일부터 11월 16일까지 겨울철 패딩 의류 매출을 분석한 결과 50만원 이상 고가의 브랜드제품 판매가 작년 대비 70% 이상 급증, 패션 매출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본격적으로 겨울 패딩이 판매되는 10월부터 관련 상품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가량 증가했고, 그 중에 50만원이 넘는 고가 패딩은 매출이 70%나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패딩 전체 매출에서의 비중도 지난해 17%에서 올해 28%로 증가했다. 반면 10만원 이하의 저가 제품은 지난해 대비 5% 가량 판매량이 줄었다.

작년과 다른 올해 패딩 소비 패턴으로 프리미엄 브랜드도 종류가 다양해진 점도 눈에 띈다. 지난해 고가제품의 경우 캐나다구스를 중심으로 몽클레어 등 특정 브랜드에 집중되며 캐나다구스가 전체 프리미엄 패딩 판매량의 46%를 차지했다.
하지만 올해는 소비자들이 기존 브랜드와 함께 무스너클, CMFR, 맥케이지, 파라점퍼스, 에르노 등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들을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천송이 패딩으로 유명해진 노비스가 캐나다구스를 제치고 매출 1위에 올랐다.

티몬은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한편 ‘프리미엄 아우터 기획전’을 개최한다. 소비자들은 정가 95만원인 노비스 메리데스 제품을 즉시 할인 받아 75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아스트리드 제품은 67만5200원에, 무스너클의 유니섹스3Q 자켓은 51만9200원에, 울리치의 아크틱 아노락 제품은 55만12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몽클레어, 버버리, 캐나다구스 등 다양한 제품들을 할인 판매 한다. 여기에 11월 한달 동안 진행하는 쿠폰 프로모션을 통해 1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5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강봉진 티켓몬스터 패션브랜드 본부장은 "겨울 의류의 경우 소재와 기능성이 구매에 있어 중요한 요소인데다 크게 유행을 타지 않아 한번 구매하면 오래 입을 수 있기 때문에 고가의 제품이더라도 기꺼이 구매하는 모습을 보인다"며 "앞으로 티몬은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