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드디어 공개된 ‘응답하라 1988’ 친구 5인방 캐릭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tvN '응답하라 1988' 포스터 / 사진제공=CJ E&M

tvN '응답하라 1988' 포스터 / 사진제공=CJ E&M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tvN의 새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출연진이 공개됐다.

‘응답하라 1988’ 제작진은 1988년에 18세를 보낸 골목 친구 5인방의 캐릭터 덕선, 정환, 선우, 택, 동룡의 캐릭터를 공개했다.
걸 그룹 걸스데이의 혜리는 쌍문여고 2학년에 재학 중인 덕선 역을 맡았다. 덕선은 언니에게 눌리고 남동생에게 치이는 설움 많은 동일이네 둘째 딸이다. 꼴찌에 가깝지만 성적에는 신경쓰지 않고 하이틴 로맨스나 외모에 관심이 많은 소녀다.

정환(류준열 분)은 졸부 성균네 둘째 아들로 축구에 죽고 못 사는 축구 마니아다. 매사에 불만이 많지만 결국엔 못 이기는 척 져주는 전형적인 나쁜 남자 매력을 과시할 예정이다.

쌍문 고등학교 전교 회장인 선우(고경표 분)는 쌍문동 골목 모든 엄마들, 선생님에게도 모두 인기 많은 젠틀맨이다.
춤으로 학교를 평정한 타고난 춤꾼인 동룡(이동휘 분)은 형만 4명인 아들부잣집 막내다. 예쁜 여고생 출몰 지역, 빨간 비디오, 야한 영화 상영극장 등 특이 정보에 귀가 밝아 친구들 사이에서 정보통 역할을 톡톡히 한다.

택(박보검)은 11세에 프로에 입단한 천재 바둑소년으로 바둑계의 돌부처로 불리는 대한민국 국보급 바둑기사다.

2015년판 ‘한 지붕 세 가족’으로도 불리는 ‘응답하라 1988’은 1988년 서울 도봉구 쌍문동에 사는 다섯 가족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따뜻한 가족애, 평범한 소시민들의 이야기와 아날로그식 사랑과 우정으로 향수와 공감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오는 11월6일 오후 7시50분에 첫 방송되는 ‘응답하라 1988’은 10월30일 오후 8시30분에 제작 비하인드를 담은 ‘응답하라 1988’ 0화를 특별 방송할 예정이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