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자동차는 14일 중장기 환경전략목표인 '토요타 환경 챌린지 2050'을 발표, 2020년까지 연간 판매대수를 150만대로 늘려 누적판매 기준 1500만대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토요타 자동차는 2014년 한 해 동안 126만대의 HV를 판매했다.
토요타 자동차가 이처럼 친환경자동차의 판매량을 목표를 상향한 것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절감하기 위해서다.
이날 발표된 환경전략목표는 토요타 자동차가 2050년까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2010년에 비해 90% 이상 감소시킨다는 내용이 주 골자를 이룬다. 이 외에도 2050년까지 공장에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를 제로수준에 도달시키고, 친환경에너지의 이용을 확대하는 한편 물 사용량 절감 등을 담고 있다.
노미란 기자 asiaro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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