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운찬 전 국무총리가 함께하는 창조혁신 최고경영자과정 10월 7일(수) 1기 입학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고경영자과정 입학식

최고경영자과정 입학식

AD
원본보기 아이콘

CEO 교육에 새바람이 불고 있다. 최근 전 40대 국무총리를 역임한 동반성장연구소 정운찬 이사장과 CEO교육 전문가 박갑주 미래창조연구원 원장이 협력하여 정운찬 창조혁신 최고경영자과정을 개설하였다. 대기업 임원과 중소기업체 CEO들이 새로운 10년을 대비하고 기업의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차별화된 새로운 CEO 교육과정을 시작한 것이다.

교육과정이 개설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기대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3대 서울대 총장과 국무총리를 역임한 정운찬 동반성장연구소 이사장과 25년간 1만 여명의 CEO를 교육시킨 최고경영자과정 교육의 명인이라 불리는 박갑주 교수가 함께 진행하는 최고경영자과정이기 때문이다. 교육생 모집 두달만에 모집인원이 마감된 결과로도 알 수 있는 상황이다.
이번 1기에 입학자 중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으로 저명한 인사와 군 장성, 법조인, 대기업체 임원, 중견 및 중소기업체 CEO 등이 참여자로 있어 다양한 인맥 형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다. 예상되었던 사회 지도층 인사들이 관심을 보임에 따라 지금까지 타 CEO과정과 다르게 앞으로 CEO교육에 새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다. 정운찬 창조혁신 최고경영자과정은 강남에 소재하고 있는 라마다 서울호텔에서 강의가 진행되며 교육기간은 6개월로서 2015년 10월 7일(수)에 입학식을 개최하여 2016년 2월 3일까지이다.

교육과정의 교육 혜택 및 특전은 동반성장연구소 정운찬 이사장 명의의 수료패 수여, 동반성장연구소 정운찬 이사장 및 미래창조연구원 원장 명의의 수료증 수여, 교육중 정운찬 이사장의 만찬 초대 및 특별 강연, 매월 동반성장포럼 개최시 초대, 미래창조CEO포럼 회원가입 및 포럼시 초청, 원우회, 동문회, 동호회 적극 지원 및 원우간 인적 네트워크 연계, 수료후 창조혁신 최고경영자과정 동문회 회원 자격부여, 동호회(골프, 승마, 드럼, 마술, 댄스, 와인, 등산, 자전거 등) 활동 지원, 동문회 참여를 통한 지속적인 상호 정보 교류의 장 마련, 수료 후 동문 합동특강, 세미나, 포럼에 초대 등 다양한 혜택과 특전이 제공된다.

강연 연사들도 국내 최고의 저명인사들이 열띤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정운찬 동반성장연구소 이사장 외에 오 명 (前 부총리, KAIST 이사장), 김창준(前 미국 하원의원), 문국현(뉴패러다임 인스티튜트 대표), 박갑주(미래창조연구원 원장), 사공일(前 한국무역협회 회장), 이희범(前 한국경총회장), 송 자(명지학원 이사장), 유인촌(예술의 전당 이사장), 김홍신(건국대학교 석좌교수), 박현주(미래에셋 회장), 이민화(창조경제연구회 이사장), 이금룡(코글로닷컴 회장), 윤종록(정보통신산업진흥원 원장), 이상용(방송인), 고승덕(변호사), 윤은기(한국협업진흥협회 회장), 엄길청(경기대 교수), 권영설(前 한경아카데미 원장), 공병호(공병호경영연구소 소장), 김영세(이노디자인 대표이사), 금난새(지휘자, 오케스트라 CEO) 등이 강사로 등장한다.
주요 강의 주제는 한국기업의 동반성장 전략,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신규 비즈니스 창출, CEO를 성공으로 이끄는 5가지 파워, CEO 미래를 대비하라, 신성장동력 그린 에너지, 세계경제의 흐름과 한국무역의 이해, 국내외 경제, 금융환경과 기업의 대응방안, 경영명장 이순신, 글로벌 강소기업과 장수기업, 30년 후의 코리아를 꿈꿔라, CEO의 창조적 경영, 기업의 차별화 마케팅 전략, 창조경제와 창조경영, 디지털 시대의 글로벌 문화 콘텐츠, 혁신과 스피드를 통한 글로벌 경쟁력, 스마트시대의 창조적 리더십, 성공적 해외시장 진입을 위한 CEO의 글로벌 마인드, IT 융합기술과 스마트, 한국 경제 전망과 리스크 예측, 세계경제 변혁에 따른 경제위기 극복 등이 강의의 주된 내용이다.

박갑주 주임교수는 "CEO의 미래를 바꾼다!"로 교육과정 캐치프레이즈를 정했다면서 "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람이고, 사람을 바꾸는 것은 교육이다. CEO의 능력은 지식과 기술, 리더십 그리고 네트워크에 의해 결정된다. 기업의 성공의 열쇠는 CEO의 능력이기 때문에 CEO는 끊임없이 배우고 리더들과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좋은 정보를 습득해서 앞서가야 한다. CEO는 미래 경영환경 변화와 트렌드를 신속히 파악하여 위기를 기회로 전환할 수 있는 경영전략과 리더십을 겸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람, 사람을 바꾸는 것은 교육이다. 리더는 꿈을 현실로 만드는 사람들이다. 중소기업은 사장의 경쟁력이 회사의 운명을 좌우하기 때문에 바로 사장의 능력이 사활을 결정한다. 세상에서 자신의 교육에 투자하는 것이야말로 제일 수지맞는 일이다.” 고 말했다.

박갑주 교수는 또한 “미래는 현재 우리가 무엇을 하느냐에 달려 있다. 새로운 생각, 새로운 행동, 발전적인 결과를 위해서 우리는 끝없이 배워야 한다. 계속 배우고 발전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생명력을 유지하려면 끊임없이 공부하고 변화해야 한다. 배움 그것은 이미 생존의 문제가 되었다. 사람에게 있어 힘은 교육에서 나온다. 내일 죽을 것처럼 살고, 영원히 살 것처럼 배워야 한다. 교육은 사람과 세상을 바꾼다.” 고 힘주어 말했다.

최고경영자과정 교육을 통하여 CEO의 미래를 바꾸겠다고 외치며 25년을 CEO 교육에 혼신의 열정을 쏟아온 그는 이번에 정운찬 전 국무총리와 함께 개설한 창조혁신 최고경영자과정을 통하여 새로운 10년을 대비하고 경영혁신과 블루오션을 창출하며 기업의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할 수 있는 길을 찾게 하겠다고 야심찬 포부를 밝히고 있다.

정운찬 창조혁신 최고경영자과정에 관심이 있을 시 전화(02-577-4440 )로 상담하거나 홈페이지(www.smartamp.kr)를 보면 자세히 안내가 되어 있다. 앞으로 정운찬 전 국무총리와 CEO교육 전문가인 박갑주 미래창조연구원 원장이 만들어갈 신개념 최고경영자과정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