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안군, 추석 연휴 종합대책 추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서영서]

신안군은 추석을 맞아 군민들은 물론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했다.
군은 26일부터 29일까지 7개반 36명으로 종합상황실을 설치해 연휴기간 중 긴급상황에 대비하고, 8개 분야 대책반을 운영해 군민의 불편 해소와 행정공백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군은 이에 앞서 각종 재해·재난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시설과 화재 취약시설에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물가관리 합동지도반을 편성해 추석 성수품 21개 품목에 대해 집중점검과 함께 농수산물 원산지표시 특별단속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연휴 동안 귀성객의 교통 혼잡을 최소화하기 위해 압해 송공항 선착장 등 14개 읍·면 선착장 17개소에 연인원 205여명의 공무원을 배치해 귀성객 수송 및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또 58개소의 비상진료기관을 지정해 응급환자 발생 때 바로 조치할 수 있는 응급체계를 구축했다.

아울러 사회복지시설 11개소, 경로당 395개소, 어려운 이웃 1661여명을 위문하고 생필품을 전해 훈훈한 명절을 맞도록 하고 있다.

서영서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