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면세점, 중국인들이 뽑은 '최고의 한국 브랜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한류에 열광적인 중국인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대한민국 브랜드로 '롯데면세점'이 선정됐다.

롯데면세점은 중국 현지 언론사인 인민일보와 한국소비자포럼이 공동 진행한 '중국 소비자가 뽑은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조사 결과, 롯데면세점이 1위에 올랐다고 21일 밝혔다.
지난달 10일부터 18일까지 9일간 인민일보 인터넷 뉴스사이트 인민망을 통해 진행된 이번 조사에는 15세 이상 중국 소비자 19만여명이 참여했으며, 롯데면세점은 전체 응답자 가운데 6만8000여표(복수응답)를 얻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중국 소비자가 선택한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는 인민일보가 중국 수출 현황 및 1년간 언론보도 등을 근거로 지난 7월20일부터 8월5일까지 190여개 후보 브랜드를 선정한 이후 중국 소비자들의 직접 투표를 거쳤다. 시상식은 내달 6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다.

이홍균 롯데면세점 대표는 "중국 소비자들이 롯데면세점을 한국 대표 브랜드로 선택한 것은 관광객 유치를 위해 중국 현지 홍보를 강화하고, 롯데면세점의 서비스 등에 좋은 경험을 느낀 중국인들의 선택을 받은 결과"라며 "이를 계기로 대한민국의 매력을 중국인들에게 알리는데 더욱 노력해 경제 활성화와 국내 관광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롯데면세점은 이 같은 중국내 영향력을 바탕으로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확대하기 위해 지난 15일 산동성 제남시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산동성 청도·연태·위해·제남 지역 중국인들의 한국 방문 지원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작년 한 해 산동성에서 방한한 관광객 중 롯데면세점을 방문한 중국인은 20만명이며, 이번 MOU를 통해 내년에는 30만명 이상이 한국을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힙플힙템] 입지 않고 메는 ‘패딩백’…11만개 판 그녀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 굳건한 1위 뉴진스…유튜브 주간차트 정상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국내이슈

  •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해외이슈

  • [포토] '다시 일상으로'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PICK

  •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서울시, 불법주차 단속 '바너클' 도입하나?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