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메르스 사태]경희대병원 오늘밤 격리해제…13일 재개원(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격리대상 삼성서울병원만 남아…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중동호흡기증후군(MERS·메르스) 확산 우려가 컸던 강동경희대병원이 11일 자정부터 집중관리병원에서 해제된다.

보건복지부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는 10일 세종정부청사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이같이 전했다.
경희대병원은 자가격리 의료진에 대한 메르스 유전자 검사를 거쳐 13일 재개원할 예정이다.

병원측도 이날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13일 진료가 재개된다고 확인했다. 지난달 6일 76번째 확진자(73·여, 사망)가 응급실에 실려온지 36일만에 완전 정상화된 것이다.

특히 경희대병원은 165번 확진자가 인공신장실에서 메르스 양성 판정을 받으면서 병원이 전면 폐쇄에 돌입했다. 당시 인공신장실에서 투석을 받던 혈액투석환자 90명 전원이 코호트 격리되고, 71명에 대한 1인실 격리 투석치료가 진행됐다.
신장질환은 메르스에 취약한 것으로 알려진 만큼 의료계 일각에서는 경희대병원 투석환자 가운데 감염자가 나오지 않은 것은 기적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신장내과 이상호 교수는 “이런 ‘기적’과도 같은 일이 만들어지기까지는 많은 도움과 협력이 있었다”며 “대한신장학회 소속 병원에서 이동형 투석기 18대와 정수기 20기, 신장내과 의사 1명, 투석간호사 27명을 지원했기에 가능했다”고 밝혔다.

경희대병원이 격리에서 해제되면서 집중관리병원은 삼성서울병원만 남게됐다.

현재 삼성병원에서 의료진 490명의 자가격리 중이다. 이날 오전 6시기준 자가격리자 566명 가운데 86%에 해당된다. 삼성병원 격리자들은 최대 잠복기인 14일이후 이틀에 걸친 유전자 검사에서 모두 음성이 나와야 업무에 복귀된다. 이후 삼성병원의 격리해제를 논의한다는 것이 보건당국의 입장이다.

정은경 질병관리본부 질병예방센터장은 "삼성병원에 대한 조치를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즉각대응팀이 환자발생 동향 등을 계속 점검을 하고있다"면서 "즉각대응팀의 점검 결과를 봐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