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朴대통령 "北SLBM, 우리 킬체인·KAMD 보완으로 대응 가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2일 외교안보장관회의 주재…"北 도발時 단호히 응징" 지시

[아시아경제 신범수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12일 북한의 잠수함 발사 탄도미사일(SLBM) 사출시험과 관련해 "북한의 미사일 위협에 대비해 우리가 구축하고 있는 킬 체인과 KAMD를 보완하면 충분히 대응이 가능할 것이므로 대응책 마련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외교안보장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북한이 잠수함 발사 탄도미사일을 개발하는 것은 한반도는 물론 동아시아의 안정을 저해하는 심각한 도전"이라고 평가하며 이같이 말했다고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인 이날 오후 전했다.
박 대통령은 회의에서 "북한의 이러한 위협 및 도발적 행위에 대해 안보 관계부처가 빈틈 없는 대비책을 강구하는 한편 한미 동맹차원의 강력한 억제력을 유지하고 국제사회와의 공조 노력도 더욱 강화해 나가라"라고 지시했다.

박 대통령은 "최근 북한이 서해상에서 우리 함정에 대해 타격을 가하겠다고 위협하고 있는데 대해, 군사 대비태세를 철저히 하고 만약 북한이 도발할 경우에는 단호하게 응징하라"고 말했다.

한편 북한의 일방적인 개성공단 임금 인상조치와 관련해서 박 대통령은 "개성공단이 남북이 상호 도움이 되는 사업인데, 어느 한 쪽이 일방적으로 이익을 취하거나 독단적 운영을 해서는 발전할 수 없는 만큼 북한의 잘못된 행동에 대해서는 원칙을 지키는 가운데, 남북 당국 간 협의를 통해 해결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우리 입주 기업들도 북한의 일방적 조치에 대응해 나가는 데 있어 개성공단의 장기적 발전을 위한 정부의 노력에 적극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고 민 대변인은 덧붙였다.

이날 회의는 북한의 미사일 위협 등 급변하고 있는 안보상황에 맞춰 긴급히 소집됐다. 윤병세 외교부 장관, 홍용표 통일부 장관, 한민구 국방부 장관과 이병기 대통령 비서실장, 김관진 국가안보실장, 이병호 국가정보원장, 주철기 외교안보수석, 김규현 국가안보실 1차장 등이 참석했다.




신범수 기자 ans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