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홍문종 "2012년 대선 때 성완종 만난 적 없다" 해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JTBC '뉴스룸' 방송화면 캡처

사진=JTBC '뉴스룸' 방송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성완종 리스트'에 오른 당사자 중 한 명인 홍문종 새누리당 의원이 JTBC '뉴스룸'에 출연해 논란을 해명한 데 이어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과 접촉이 있었다는 보도에 대한 입장을 추가로 내놨다.

홍문종 의원 측은 15일 보도자료를 통해 "거듭 밝히지만 본인(홍문종)은 2012년도 대선 당시 성 전 회장을 만난 적은 없다. 이후 2013년과 2014년에 사무총장으로 재직할 즈음부터 성 전 회장은 공식적인 행사장은 물론 사무실에 찾아와 선거법 구명 등등의 문제를 지속적으로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어 "성 전 회장은 개인적 목적인 본인 선거법 구명요청, 자치단체장 공천 요청, 서산태안 보궐선거 후보자 선임을 요청하기 위해 공식적인 행사장 외에도 본인의 사무실을 찾아와 몇 차례 만남을 갖은 적은 있다"고 설명했다.

의원 측은 논란이 되고 있는 성 전 회장의 주요 일정표에 대해서도 "'2014년 12월27일 귀국 후 미팅'이라는 일정을 확인해 본 결과, 본 의원은 해외출장 중이었다"고 주장했다.

또 "성 전 회장의 주요 일정에 '덕산스파'(손석희 충남목욕탕으로 오해)라고 기록한 해둔 것은 덕산에 있는 '리솜스파케슬'이며, 당시 새누리당 충남도당 정치대학원 수료식이라는 공식적인 행사에 특강 연사로 참석하였을 뿐"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앞서 14일 방송된 JTBC '뉴스룸'에서 손석희 앵커는 "성완종 다이어리에는 2013과 2014년 각각 9번씩 홍문종 의원을 만난 걸로 돼 있다"고 언급했다. 성 전 의원이 남긴 메모대로라면 2년간 총 18번을 만난 셈이다.

이에 홍 의원은 "그것보다 많이 만난 느낌이다. (내가) 사무총장이었으니까"라며 "면담 일지를 가지고 있는데 느낌으로는 훨씬 많이 만난 느낌"이라고 답했다.

하지만 홍 의원은 구체적인 기록 내용이 언급되자 횡설수설하거나 부인했다.

손석희 앵커가 "2014년 충남의 목욕탕에서 만났다는 얘기도 있다. 목욕탕이 덕산 스파캐슬인 것 같다"고 묻자 홍문종 의원은 "그런 기억이 없다"며 "(성 전 회장이) 심리적으로 도망 다녔던 기억이 있다. 더 확인해봐야겠지만 그렇게 많이 만난 것 같지는 않다"고 말했다.

또 손석희 앵커가 "리스트에 있는 18번을 다 확인할 필요는 없지만 평범한 사람 입장에서 보면 자주 만났다고 생각할 수 있다"고 지적하자 홍 의원은 "나도 리스트를 확인해야겠지만 내 리스트에 의하면 훨씬 적게 만났다. (성 전 회장은) 집요하신 분이다. 검찰 결과를 지켜봐 달라"고 답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