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뜨거워지는 구글-애플 모바일 광고 경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급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광고시장에서 구글과 애플의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다. 모바일 광고시장 점유율은 구글이 우위를 점하고 있는 반면 광고 수입은 애플이 압도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구글의 안드로이드는 지난 4분기 모바일 광고 점유율 비중이 62.7%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1년 전 같은 기간에 37.7%를 기록한 것과 비교하면 상승세가 두드러진다.
iOS는 지난해 4분기 모바일 광고 점유율이 27.2%를 기록했고 전년도(43.4%)에 비해 다소 하락했다. 반면 iOS의 광고 수입은 여전히 압도적이다. 지난해 4분기 글로벌 모바일광고 시장 수입의 51.7%를 차지했고, 안드로이드는 41.2%를 기록했다.

이같은 모바일 광고 수입 경쟁구도는 상당 기간 지속됐는데, 2013년 4분기 애플이 55.7%를 기록한 반면 안드로이드는 37.7% 수준에 그쳤다.

iOS는 광고비 지출을 더 늘려 선진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져나가겠다는 계획이다. IDC에 따르면 3분기 안드로이드가 스마트폰 출하량의 84.4%를 기록했다. iOS는 11.7%를 기록했지만 광고 지출부분에서는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