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주 찾은 김무성 "특단의 대책 세워야"…제주공항 확장 주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18일 제주국제공항을 방문해 공항 내부를 시찰하고 있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18일 제주국제공항을 방문해 공항 내부를 시찰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장준우 기자]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본격적인 민생방문 행보에 나섰다. 김 대표는 18일 제주국제공항을 시찰한 후 "공항이 이렇게 협소해서 제주도를 보러오는 관광객들에게 불편을 끼치는 것은 잘못된 일"이라며 "특단의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밝혔다.

이날 최고위원들과 함께 제주국제공항을 찾은 김 대표는 제주국제공항을 약 40분간 둘러 본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같이 밝히며 "빨리 확장공사를 착공해서 제주도를 찾는 외국 관광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하게 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는 생각을 다시 한번 강하게 가지게 됐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청주공항에서 항공편으로 제주에 도착한 뒤 첫 일정으로 제주국제공항 현장 점검에 나섰다. 현장점검에는 이정현 최고위원을 비롯해 이군현 사무총장, 강석호 김학용 박대출 의원 등이 참석했고,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직접 김 대표를 맞이했다.
김 대표는 출입국심사와 방역 등 진행상황 등을 직접 체험하고 민병훈 한국공항공사 제주지역본부장으로부터 제주공항 관련 현안을 청취했다.

김 대표는 '동남권 신공항과 제주 신공항의 우선순위가 있다고 생각하느냐'는 기자의 질문에는 "그것은 내가 결정할 문제가 아니다"고 답했다.

공항 시찰 이후 김 대표는 제주 전기차 사업 현장점검 및 현안 청취를 위해 제주시 영평동 첨단과학기술단지를 방문했다.
제주시가 추진하는 전기차 사업에 관해 설명을 들은 김 대표는 "제주도는 정말 공해 없는 그런 청청지역이자 보석 같은 지역이기에 청청지역을 유지하기 위해선 탄소를 제일 많이 내뿜는 자동차를 전기차로 바꾸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며 "전기차 시범사업이 성공해서 전국으로 퍼질 수 있도록 같이 노력해서 탄소 없는 제주를 만들어 보자"고 말했다.

한편 현장방문 행보의 의미를 묻는 질문에 김 대표는 "현장에 답이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계속 현장에 나가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며 "제주도민들의 제일 큰 민원이 공항 문제를 해결해달라는 것이기 때문에 내일 회의에서 공항에 대한 기본 방향을 좀 잡아 볼 것"이라고 답했다.



장준우 기자 sowha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