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신년사]鄭 총리,"희망과 전진의 해가 될 것"

최종수정 2014.12.31 09:00 기사입력 2014.12.31 09:00

댓글쓰기

정홍원 국무총리<자료사진>

정홍원 국무총리<자료사진>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정홍원 국무총리는 31일 신년사에서 "새해는 우리나라가 힘차게 도약하는 '희망과 전진의 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정부는 그동안 다져온 국가혁신의 확고한 토대 위에 안전하고 깨끗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변화와 혁신에 한층 더 박차를 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 총리는 이어 "국민 여러분이 경제 활성화의 성과를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정부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면서 "민생 안정, 일자리 창출,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힘있게 추진해 국민 여러분의 살림살이가 한결 나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또 새해가 광복 70주년이 되는 역사적인 해임을 강조하면서 "정부는 광복의 참된 의미를 되살려 한반도에 항구적인 평화와 통일의 시대를 앞당기기 위해 북한과의 대화와 협력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정 총리는 아울러 "새해에는 모든 국민이 하나 되어 새로운 성공의 역사를 쓰게 되기를 소망한다"면서 "우리 모두의 힘과 지혜를 모은다면, 세계 속에 우뚝 서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세종=이경호 기자 gungh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