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개포동 일본인학교 터에 '개포 디지털혁신파크' 조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개포 디지털혁신파크 건축배치도(자료제공 : 서울시)

개포 디지털혁신파크 건축배치도(자료제공 : 서울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개포지구 내 서울 일본인학교 자리에 '개포 디지털혁신파크'가 건립된다.
서울시는 24일 제20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개최하여 강남구 개포동 153 일대 '개포디지털혁신파크 조성안'을 통과시켰다고 26일 밝혔다.

2010년 서울 일본인학교가 이전한 후 서울시는 이곳에 다른 외국인학교 건립을 추진했었으나 미래산업 거점을 만들기 위해 디지털혁신파크를 설립하기로 방향을 바꿨다. 사업지는 분당선 개포동역과 가깝고 인근에 개포주공 5단지, 경기여고, 수도전기고, 달터근린공원 등이 있다.

개포디지털혁신파크는 24시간 소통과 열린공간을 추구하는 IT 복합단지로 조성된다. 사업지 면적은 1만6105㎡에 달하며 지구단위계획상 용적률은 120%, 건폐율은 30%가 적용된다. 본관(5층)은 교육센터로 활용하고 신관(5층)은 ICT 융합공간, 다목적 홀(1층)은 열린체육관으로 쓰일 예정이다. 이밖에도 참여마당과 미디어마당, 문화마당 등 열린 공간도 조성된다.
서울시는 '글로벌·교육·만들어가는 곳·ICT융합' 4개의 테마를 설정해 공간을 구성한다. IT개발자, 창업자, 학생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전하려는 사람들이 모여 배우고, 놀고, 즐기고, 일하고 공유·협업하는 장소로 가꾸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공간 조성은 서울시가 맡고 전문성과 노하우를 가진 민간과 협력해 운영하기로 했다. 건물 리모델링을 실시하고 운영체계를 마련해 2015년 말 개관한다는 계획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개포 디지털혁신파크에서 창의적 인력양성과 혁신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통해 신성장동력을 창출하겠다"며 "대한민국의 미래 성장이 이뤄지는 열린공간으로 태어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개포 디지털혁신파크 위치도 (자료제공 : 서울시)

개포 디지털혁신파크 위치도 (자료제공 : 서울시)

원본보기 아이콘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