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포스코 기업대학 제 1회 수료식 개최 … 高숙련 전문인력 육성 가속화

최종수정 2014.12.24 09:27 기사입력 2014.12.24 09:27

댓글쓰기

포스코 기업대학이 23일, 미래창조아카데미 광양캠퍼스(광양시 금호동 소재)에서 포스코패밀리사 직원으로 구성된QSS마스터(혁신 전문가)학과의 첫 수료식을 개최했다.

포스코 기업대학이 23일, 미래창조아카데미 광양캠퍼스(광양시 금호동 소재)에서 포스코패밀리사 직원으로 구성된QSS마스터(혁신 전문가)학과의 첫 수료식을 개최했다.


" QSS 마스터학과 첫 수료자 37명 배출, 향후 학과 및 정원 지속확대 "

[아시아경제 김권일 기자]포스코 기업대학이 23일 미래창조아카데미 광양캠퍼스(광양시 금호동 소재)에서 포스코패밀리사 직원으로 구성된QSS마스터(혁신 전문가)학과의 첫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포스코 기업대학 마스터학과 수료자 37명과 이들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관련 패밀리사 대표 및 교육담당자 등 8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영상시청 및 기업대학 경과보고로 시작된 이날 수료식에서는 지난 5개월간 200시간 이상의 교육(집합·이러닝)과 과제활동 등의 기업대학 인정기준을 모두 이수한 교육생들에게 수료증 및 QSS마스터 인증서를 수여했다.

기업대학은 기업이 자율적으로 설립, 운영하는 대학으로 교육대상에 따라 자사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단독기업형과 자사 및 협약기업 직원을 포함하는 컨소시엄형으로 구성된다.
지난 7월 고용노동부 승인을 받은 포스코 기업대학은 동반성장 및 상생을 위한 컨소시엄형으로 설비관리 숙련자, QSS마스터(공급사), QSS마스터(외주사) 3개학과로 나누어 교육을 실시했다.

김광열 광양지역 외주파트너사협회장은 축사를 통해 “장기간의 교육임에도 불구하고 교육생 전원이 수료하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기업대학을 통해 학습하고 체득한 지식을 아낌없이 발현해 첫 수료생으로서의 소임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수료자 허민호(티엠씨, 40세) 씨는 “포스코 기업대학에서 제공하는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과 우수한 교육인프라 덕분에 현업 직무에 대한 이해도와 능력이 크게 향상되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관련 학습을 이어나갈 생각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포스코 기업대학은 2015년도에 제철설비 및 설비관리 마이스터학과를 추가 개설해 240명의 정원을 운영할 계획이며, 향후 2020년까지 18개 학과, 640명 정원 규모를 목표로 하고 있다.


김권일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