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연말, 배탈에 도움되는 음식은?…흰 쌀밥이나 바나나 "의외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바나나

바나나

AD
원본보기 아이콘

연말, 배탈에 도움되는 음식은?…흰 쌀밥이나 바나나 "의외네"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미국 건강 정보 사이트 '셰이프닷컴(www.shape.com)'이 배탈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소개했다.
연말에는 모임이 잦아 배탈이 날 가능성이 많다. 배탈이 나면 위경련이나 메스꺼움, 설사 등의 증상으로 일상생활을 하기 힘들다. 보통 이럴 때는 죽을 섭취하지만 그 외에도 배탈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 있다.

예상 외로 배탈이 나면 흰 쌀밥이나 찐 감자 등이 도움이 된다. 이런 음식들은 민감한 소화기관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완화하며 수분을 흡수해 설사 증상을 누그러뜨리는 효능이 있다.

바나나는 소화가 잘 될 뿐만 아니라 위장에 탈을 일으키지 않는다. 또 장의 움직임을 자연적으로 안정시키는 성분인 펙틴을 함유하고 있어 위 건강에 도움이 된다.
열대 과일인 파파야 역시 위에 좋다. 파파야는 소화를 촉진하고, 소화불량을 완화하며 변비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된다. 파파야에는 단백질 분해효소인 파파인과 키모파파인이 들어있는 데 이 성분들은 단백질을 분해해 건강한 산성 환경을 만들어 위를 안정시킨다.

생강도 소화 기능을 향상시킴으로써 메스꺼움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그러나 생강은 하루에 4g 정도만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생강차나 생강 캔디로 만들어 먹어도 좋다.

끝으로 허브차는 장을 진정시키는 효소가 있다. 특히 페퍼민트와 캐모마일 차는 위를 치유하는 독특한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연구에 따르면, 페퍼민트는 대장에서 항 통증 통로를 활성화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을 완화하고 메스꺼움을 누그러뜨리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