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北, 김정일 3주기 중앙추모대회...김정은 부부 금수산태양궁전 참배

최종수정 2014.12.17 17:10 기사입력 2014.12.17 17:1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희준 외교·통일 선임기자]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17일 김정일 국방위원장 3주기를 맞아 금수산태양궁전에서 참배를 하고 중앙추모대회를 가졌다.

조선중앙TV는 이날 김 제1위원장이 부인 리설주와 함께 김일성·김정일 부자의 시신이 안치된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했다며 오후 4시부터 녹화 실황으로 중계했다.
김정은은 검은색 상복을 입은 리설주와 함께 당·정·군 간부들을 거느리고 금수산태양궁전 계단을 걸어 올라가 김일성·김정일 부자의 입상 앞에서 허리를 굽혀 참배했다.

김정은의 참배에는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 최룡해 노동당 비서, 박봉주 내각 총리, 황병서 군 총정치국장, 김기남·최태복 당 비서, 현영철 인민무력부장, 리영길 총참모장, 박도춘 당 비서, 양형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부위원장, 강석주 당 비서, 김원홍 국가안전보위부장, 김양건·김평해·곽범기·오수용 당 비서, 최부일 인민보안부장, 로두철 내각 부총리, 조연준 당 조직지도부 제1부부장이 김 제1위원장의 참배에 동행했다.

김 제1위원장의 고모이자 지난해 말 처형된 장성택의 부인인 김경희는 모습을 보이지 않았다.
중앙TV 영상으로 미뤄 김정은의 태양궁전 참배는 이날 낮에 이뤄진것으로 보인다.

이어 금수산태양궁전 광장에서 이뤄진 추모대회에서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이 추모사를 하고 이어 최룡해 정치국 상무위원 겸 노동당비서,황병서 총정치국장 등이 결의연설을 했다.

박희준 외교·통일 선임기자 jacklondo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