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신한銀, 5개 대외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1위 달성

최종수정 2014.12.14 14:03 기사입력 2014.12.14 14:03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신한은행이 올해 대외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로 선정됐다.

신한은행이 올 한해 수상한 5개 대외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한국표준협회 주관 KS-SQI(6월) ▲일본능률협회컨설팅 주관 GCSI(6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KSQI(7월)와 KCSI(10월)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NCSI(12월)이다.

신한은행은 지난 2012년부터 소비자보호 지수를 신설해 성과지표로 활용 중이다. 또 올 1월 금융정보지인 ‘신한 금융정보 가이드’를 창간해 분기마다 금융소비자가 알아야 할 주요 이슈를 고객에게 주고 있다.

그리고 '소비자보호협의회'를 운영해 소비자보호 관점에서 실질적이고 신속한 서비스 및 제도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밖에도 전 임원이 참여하는 ‘소비자보호위원회’를 통해 금융소비자보호 종합대책 등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한 모든 경영 활동을 총체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서진원 신한은행행장은 “신한은행은 창립 시부터 ‘고객 만족’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고객중심경영을 펼쳐 왔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전통을 창조적으로 계승 발전시켜 시대 흐름에 맞는 새로운 고객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