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국내 ICT 전문가, OECD 의장단 재선

최종수정 2014.12.13 10:44 기사입력 2014.12.13 10:44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프랑스 파리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본부에서 개최된 OECD 디지털경제정책위원회 및 산하 작업반 회의에서 국내 정보통신기술(ICT) 전문가가 위원회 및 모든 산하 작업반 의장단에 재선출됐다고 밝혔다.

디지털경제정책 위원회 및 산하 작업반은 매년 ICT 발전 동향, 각 경제·사회적 영향 분석 및 각 국의 정책 등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다수의 보고서를 발간하고 정책 수립에 필요한 가이드라인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국내 전문가의 OECD 의장단 재선을 통해 향후 우리나라는 OECD에서 진행되고 있는 작업에 참여해 작업방향 및 의제 등을 논의하는 데 있어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미래부는 기대하고 있다.

미래부 관계자는 "국제사회에서에서 우리의 ICT 위상을 제고하고, 향후 OECD에서 발간하는 보고서와 OECD 장관회의 등을 통해 국내 정보통신 기술 및 정책을 알릴 수 있는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