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허니버터칩의 조상' 포테이토 칩의 유래…손님의 까탈 때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허니버터칩 [사진출처=쿠팡 페이스북 캡처]

허니버터칩 [사진출처=쿠팡 페이스북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허니버터칩의 조상' 포테이토 칩의 유래…손님의 까탈 때문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포테이토칩의 유래는 어느날 한 고객의 "프렌치프라이가 너무 두껍다"는 불평에서 시작됐다.

1853년 조지 크럼이라는 아프리카계 미국인 요리사는, 미국 뉴욕주 사라토가 스프링 지역의 문 레이크 로지 리조트 호텔의 주방장이었다. 이 당시 프렌치프라이의 인기는 매우 높았는데, 어느 날 한 고객이 "프렌치프라이가 너무 두껍다"는 불평에 조지 크럼은 포크로 먹을 수 없을 정도로 얇은 프렌치프라이를 만들었다.

당시 이 얇은 프렌치프라이는 지명을 따 '사라토가칩'이라고 부르거나 바삭바삭한 식감에 착안한 '포테이토 크런치'라고 불렸다.
1895년에는 클리브랜드에 포테이토칩을 대량으로 만드는 공장이 생겼고 1920년에는 오늘날 봉지에 담긴 포테이토칩의 원조격인 왁스종이로 만든 포테이토칩 봉투가 만들어지면서 포테이토칩의 인기는 점점 늘어났다.

현재 세계 최대 포테이토칩 회사는 1938년 헐먼 레이가 세운 레이스사(Lay's)와 1990년 미국 테네시에서 만들어진 프링글스(Pringles)사다. 레이스사는 세계 최초 포테이토칩 브랜드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고, 프링글스사는 전세계를 타깃으로 최대 생산량을 자랑한다.

한편, 포테이토 칩의 유래를 접한 네티즌은 "포테이토 칩의 유래, 레이스랑 프링글스 완전 좋아" "포테이토 칩의 유래, 허니버터칩은?" "포테이토 칩의 유래, 포테이토칩 진짜 맛있어"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