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윤장현 광주시장, 중국 부양시 인민대표대회 의장 일행 접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4일 오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중국 안휘성 부양시(阜陽) 인민대표대회 치룽 의장 일행을 접견하고 양 도시 간 우호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4일 오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중국 안휘성 부양시(阜陽) 인민대표대회 치룽 의장 일행을 접견하고 양 도시 간 우호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양 도시 간 교류협력 통한 상생 발전방안 논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4일 오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중국 안휘성 부양시(阜陽) 인민대표대회 치룽 의장 일행을 접견하고 양 도시 간 우호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윤 시장은 “광주는 민주, 인권, 평화의 도시이자 산업적으로는 LED를 비롯한 광산업, 가전산업, 자동차산업, 신재생에너지산업 등이 조화를 이룬 첨단과학산업도시이다”며 “특히 삼성전자와 700여 개의 협력업체, 연간 62만대 생산체계를 갖춘 기아자동차가 있다”고 소개했다.

윤 시장은 또 “광주는 대한민국 건국 이래 최대인 아시아문화중심도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고, 그 핵심시설인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을 내년 9월 개관하게 된다”며 “부양시에서 문화전당 개관식에 참석해줄 것을 정중히 초대한다”고 밝혔다.

윤 시장은 “광주시와 부양시 간 교류협력MOU를 체결해 양 도시가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 가기를 희망한다”며 “특히, 부양시에 있는 한국광복군 제3지대 지휘소를 부양시 문화유산으로 지정해 보호하는 방안 등 양 도시가 다방면에서 협력했으면 좋겠다.”라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치룽 의장은 “부양시는 인구 1053만명에 노동력만 560만명에 달하고 석탄 등 지하자원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6개 노선의 고속철도가 다니는 등 교통이 편리한 지역이다”고 소개하고 “광주시와 우호협력을 체결해 경제, 문화 등 다방면에 걸친 협력을 모색하기 위해 광주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어 “기아자동차와 한국광기술원을 방문했는데 특히 광산업 분야에서 협력관계를 맺었으면 한다”며 “광복군 지휘소에 대해서는 윤 시장님과 협력해서 진행시켜보자”고 말했다.

치룽 의장은 또 “이른 시일 내 윤장현 시장이 부양시를 방문해 달라”고 요청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