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애브비, 전직원 연탄봉사와 매칭 기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국애브비, 전직원 연탄봉사와 매칭 기부

한국애브비, 전직원 연탄봉사와 매칭 기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한국애브비는 전직원이 지난 2일 서울 신림동에 거주하는 독거 노인 가구를 찾아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애브비는 이 날 연탄을 기증하고 직원들이 배달한 연탄 4500장에 대해 한 장당 1000원씩 총 450만원을 매칭해 소외 이웃을 치료하는 자선의료기관에도 기부했다.
더불어 형편이 어려워 치료를 제대로 받지 못하는 이른둥이 가정과 같이 건강 소외 이웃을 위해 아름다운재단과 기아대책본부에도 각 500만원의 성금과 겨울철 호흡기 건강을 위한 공기청정기를 전달하며 연말 따뜻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 운동본부와 함께 한 이번 연탄 봉사는 임직원 자원봉사단 ‘따손’의 주도로 전직원이 뜻을 함께 모아 진행됐다. 임직원들은 조끼와 앞치마, 토시를 착용하고 가파른 비탈길을 오르내리며 총 4500장의 연탄을 배달, 기증했다.

한국애브비는 이 날 배달된 연탄 4500장에 대해 별도로 연탄 한 장당 천 원씩 더해 총 450만원의 성금을 자선의료기관인 ‘요셉의원’에도 전달했다.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부설 자선의료기관인 요셉의원은 1987년 설립돼 우리 사회 의료 지원 사각지대에 놓인 행려자, 노숙자, 외국인 근로자 등을 위한 의료 서비스를 무상 공급하고 있다. 6000여명의 후원인의 지원과 의료진, 사회복지사 등 자원봉사자가 모여 매일 100여명의 환자들을 진료한다.
이날 애브비는 아름다운 재단 다솜이 작은 숨결 살리기와 기아대책에도 각 500만원의 성금과 물품을 전달했다. 이는 형편이 어려워 치료를 받지 못하는 이른둥이(미숙아)이 가정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기아대책에는 겨울철 호흡기 건강을 돌보는데 도움이 되며 아이와 함께 만들 수 있는 카드보드지 소재 공기청정기 10대도 함께 전달됐다.

한국애브비 유홍기 대표는 “이번 임직원 자원봉사와 기부를 통해 우리 사회 소외 이웃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나기에 작게나마 힘이 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환자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애브비 임직원 자원봉사단, ‘따손’ 회장인 이숙진 차장은 “연탄을 받아 든 어르신들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며 더 큰 기쁨을 느꼈다”며 “우리가 나르고 쌓은 연탄에는 모두가 건강하게 겨울을 나기 바라는 한국애브비 구성원 모두의 소망이 담겨 있다”고 말했다.

한국애브비는 경영 전반의 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우리 사회의 건강한 삶을 위한 나눔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건강 관련 소외 이웃을 돕는 전직원 ‘나눔의 날’ 봉사와 차세대 과학 인재들을 위한 ’패밀리 사이언스데이’, ‘희귀난치성질환자들을 위한 복지책자’ 발간 등이 대표적 사례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