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S, 허태수 부회장 승진 등 29명 임원 인사 단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GS홈쇼핑 대표이사 허태수 부회장

GS홈쇼핑 대표이사 허태수 부회장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GS 는 2일 허태수 GS홈쇼핑 사장을 부회장으로 승진시키는 등 총 29명에 대한 2015년도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GS는 이번 인사를 통해 ▲부회장 승진 1명 ▲부사장 승진 6명 ▲전무 승진 2명 ▲상무 신규선임 16명 ▲전배 5명 등 총 29명에 대한 임원인사를 내정했다.
이번 인사에서 GS홈쇼핑 대표이사인 허태수 사장(57)이 부회장으로 승진하고, GS글로벌 대표이사인 정택근 사장(61)이 지주회사 ㈜GS 사장으로, GS EPS 대표이사인 이완경 사장(60)이 GS글로벌 사장으로 이동한다.

또 해양도시가스 대표이사인 고춘석 전무(59)는 부사장으로 승진해 GS EPS 대표이사로 이동하고, GS칼텍스 대외협력실장인 김명환 부사장(60)은 해양도시가스 대표이사를 맡게 된다.

(주)GS 대표이사 정택근 사장

(주)GS 대표이사 정택근 사장

원본보기 아이콘
아울러 GS칼텍스 경영기획실장을 맡고 있는 김형국 전무(52)와 GS홈쇼핑 영업본부장인 김호성 전무(53)가 부사장으로 승진하고, GS글로벌 김태형 전무(56)와 GS건설 우무현 전무(56)도 각각 영업총괄본부장(COO) 부사장, 건축부문대표 부사장으로 승진하게 된다. GS엔텍 대표이사인 김태우 전무(58)도 부사장으로 승진한다.
허태수 부회장은 지난 2007년부터 GS홈쇼핑 대표이사를 맡아 어려운 경영환경속에서도 GS홈쇼핑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업계 1위 자리를 지켜내는데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해 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근에는 모바일 커머스 등 사업모델 혁신, 홈쇼핑 채널의 해외진출,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조직문화 혁신 등 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혁신사고를 GS그룹 전반에 전파하여 그룹문화 혁신에도 기여해 왔다.

GS글로벌 대표이사 이완경 사장

GS글로벌 대표이사 이완경 사장

원본보기 아이콘
또 정택근 사장은 영업, 기획, 재경 등 전 분야에 걸친 해박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지주회사 ㈜GS를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완경 사장은 GS EPS 대표이사를 역임하며 쌓았던 뛰어난 리더십과 추진력을 바탕으로 GS글로벌에서도 전문성을 발휘해 나갈 것으로 기대되며, 고춘석 부사장도 GS EPS로 이동하여 창의성과 현장중심의 혁신 경영을 펼쳐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GS 대표이사인 서경석 부회장(67)은 CEO에서 물러나 부회장으로서 그룹 경영 전반에 대한 지원 역할을 계속 수행할 예정이다. 서 부회장은 관료출신 기업인 가운데 성공한 대표적 전문경영인으로 꼽힌다.

특히 그는 지난 2004년 GS홀딩스 출범과 함께 첫 사령탑을 맡아 정체성 조기 확보, 중장기 비전 수립 작업 등 GS그룹이 성공적으로 출범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올해 10년째를 맞는 GS그룹이 지속적으로 경쟁력을 갖추고,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루는데 큰 기여를 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GS 측은 이번 인사에 대해 "올해 어려운 경영환경을 극복하고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연중 계열사별로 지속적인 조직개편을 실시해온 만큼 이번 연말 임원인사에서는 조직 운영의 안정을 유지하면서 주력사업의 효율성과 영업력을 극대화하고, 향후 미래 핵심사업 전략을 견인해 새로운 도약을 추구해 나갈 수 있는 전문성과 추진력을 갖춘 인재들에 대해서는 과감한 발탁 인사를 실시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또 각 사별 주요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우수인재의 적재적소 보임을 통한 시너지를 높이고 경영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계열사간 임원 전배도 적극적으로 실시했다"고 덧붙였다.

이는 허창수 회장이 최근 “우리가 지금 겪는 어려움을 불확실한 외부환경 탓으로만 돌려서는 안 된다. 변하지 않으면 위기는 반복될 수 밖에 없다는 경각심을 가지고, 근본적인 체질 변화를 위해 부단한 혁신을 해야 한다”고 말한 것과 맥을 같이 한다고 GS 측은 설명했다.

이번 임원인사는 각 계열사 이사회를 거쳐 최종 확정된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