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홍성국 KDB대우證 사장 내정자 "역동력있는 조직 만들 것"(상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홍성국 KDB대우증권 사장 내정자

홍성국 KDB대우증권 사장 내정자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전문가 집단으로서 KDB대우증권을 도전적이고 역동력 있는 조직으로 만들겠다"

4개월째 공석이던 KDB 미래에셋증권 사장 자리에 홍성국 부사장이 내정됐다. 이번 사장은 대우증권 역사상 첫 내부 출신 사장이다. 리서치센터장 출신인 그는 대우증권을 누구보다 잘 알기에 역동력 있는 조직으로 이끌겠다는 포부다.
26일 대우증권은 이사회를 열고 홍성국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CEO) 후보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다음달 12일 정기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열어 홍성국 후보를 신임 CEO로 공식 선임할 예정이다.

대우증권 수장 자리에 오르는 홍 내정자는 이날 아시아경제신문과의 전화 인터뷰에서 "도전적이고 전문가 집단으로 대우증권을 역동력 있는 조직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대우증권의 최초 공채출신 CEO로서 더 잘해야 한다는 사명감을 재충전하고 막중한 책임감을 되새기길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임직원들과 힘을 모아 자본시장 발전에 앞장서겠다"며 "이를 위해 증권시장에 대한 인식을 획기적으로 전환시키는데 노력하고, 자본시장이 건전한 투자문화 형성과 자산증식의 장이 되도록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 자리에 올 수 있도록 함께 해 준 대우증권 동료 직원과 선배님들께 감사 드리고 무엇보다 대우증권을 사랑해 주신 많은 고객님과 증권투자자 여러분께도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1963년생인 홍 내정자는 현재 부사장이자 리서치센터장으로 재직 중이다. 고려고, 서강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한 그는 1986년 대우증권에 공채로 입사해 28년간 한우물을 판 '정통 대우증권맨'이다. 투자분석부장, 홀세일사업부장(전무), 리서치센터장 등을 역임하면서 대우증권을 명실상부한 증권 명가로 자리매김 하는데 공헌해 왔다. 금융투자업계를 넘어 자본시장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자본시장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홍 내정자는 공채출신 첫 CEO 후보로 빠른 시일 내에 경영을 안정화하고 대우증권만의 강점을 살린 맞춤식 전략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특히 그간 대우증권에서 뛰어난 시장 통찰력과 강력한 리더십을 보여준 만큼 임직원의 단합을 유도하고 선제적인 전략 방향 설정과 추진으로 금융명가로서 KDB대우증권의 위상을 공고히 할 수 있는 적임자로 평가 받는다.

'증권가 미래학자'로 불리기도 하는 홍 내정자는 10년 전 저서 '디플레이션 속으로'에서 한국을 포함한 세계 경제가 저성장ㆍ저금리 기조로 진입할 것이라고 국내 최초로 지적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세계가 일본된다'는 책을 펴내며 "성장과 인구증가의 시대는 끝나고 전환형 복합불황 시대가 오고 있다"고 강조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