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3D프린터 활용 사업 '첫 발판'대구에 마련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권은희 의원, 3D프린터 학교활용 시범사업’업무협약식 개최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초·중학생들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3D프린터로 구현해보고 이를 통해 창의문화 확산은 물론 3D프린팅 산업 활성화에 발판을 마련할 ‘3D프린터 학교활용 시범사업’이 대구에서 첫 걸음을 뗄 예정이다.
권은희 새누리당 의원(대구 북구(갑))은 전국 최초로 대구에서 추진되는 ‘3D프린터 학교활용 시범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유관기관 업무협약식을 25일 대구 북구 소재 칠성초등학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3D프린터 학교활용 시범사업’은 3D프린터를 활용해 창의 교육을 할 수 있도록 초·중학교에 3D프린터를 구축하고, 3D프린터 교육과정 개발 및 교육 수행을 통해 3D프린터 활용 활성화를 꾀할 예정이다.

이번 ‘3D프린터 학교활용 시범사업’은 3D프린팅 산업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해 온 권 의원이 지난 6월부터 미래창조과학부와 기획재정부 등 유관부처와의 지속적인 협의와 설득을 통해 국비 예산을 확보, 전국 최초로 대구 북구 지역의 초·중학교 22개교에서 우선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권 의원은 “영국의 경우 3D프린팅을 통해 창의적 아이디어와 상상력이 현실화 될 수 있는 방법을 10대부터 터득할 수 있도록 3D프린팅을 정규교육에 도입하고 있다”며, “우리나라도 어릴 때부터 3D프린터를 통해 창의적 아이디어와 상상력을 실제로 구현할 수 있는 기반 조성이 무엇보다도 시급하다”며 금번 사업 취지에 대해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권은희 의원은 물론 백기훈 미래창조과학부 정보통신융합정책관, 김연창 대구시 경제부시장, 우동기 대구교육청 교육감, 남승인 대구교육대학교 총장, 정성광 경북대학교 부총장, 김현덕 교수 등이 참석한다.

권 의원은 “이번 사업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3D프린팅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창의문화 확산 및 3D프린팅 산업 수요 창출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협약식에 이어 3D프린터 학교활용의 성과 확산을 위해 12월20일과 21일 양일 간 대구 엑스코에서 대구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3D프린터 미래창조 올림피아드’를 개최할 예정이며,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방과 후 학교를 통해 3D프린팅 학교활용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