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현대차그룹, 사회공헌사업 기프트카 문호 넓혀

최종수정 2014.11.19 15:59 기사입력 2014.11.19 15:59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현대자동차그룹은 사회공헌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기프트카 5번째 시즌을 맞아 누구나 신청해 참여할 수 있는 '기프트카 셰어링 캠페인'을 처음 시작한다고 19일 전했다.

기프트카 사업은 자활의지를 가진 저소득층이나 취약계층이 재기할 수 있도록 차량이나 창업을 지원해주는 사회공헌사업이다. 이번에는 기존 창업지원용 기프트카와 별도로 보다 많은 사람이 기프트카를 경험하고 좋은 목적에 활용할 수 있도록 차량을 공유하는 방식을 새로 도입한 것이다.

캠페인에 참여하려면 기프트카 사이트(www.gift-car.kr)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대여 희망기간과 사연을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이 가운데 뽑힌 100명은 스타렉스ㆍ카니발 등 차량과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받는다. 이와 별개로 좋은 사연을 쓴 사람에게는 문화상품권 등을 주기로 했다.

현대차그룹은 많은 사람이 캠페인 취지에 공감할 수 있도록 TV광고 2편을 제작해 내보내고 있다. 광고제작은 경쟁입찰을 통해 선정된 중소광고대행사 하우즈크리에이티브가 맡았다.

셰어링 캠페인과 함께 기존 방식의 기프트카도 내년 1월까지 최종접수를 받아 진행된다. 올해 10월부터 내년 3월까지 6개월간 매달 5~7명을 선발해 총 40명이 차량을 지원받게 된다.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