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천시, 쓰레기 불법 투기 근절 토론회 열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순천시는 생활쓰레기를 올바르게 배출하고 쓰레기를 재활용하는 자원선순환도시를 만들기 위해 18일 오후 아랫장 상인회 회의실에서 쓰레기 배출문화 개선을 위한 다가구주택 대표자 토론회를 열었다.

순천시는 생활쓰레기를 올바르게 배출하고 쓰레기를 재활용하는 자원선순환도시를 만들기 위해 18일 오후 아랫장 상인회 회의실에서 쓰레기 배출문화 개선을 위한 다가구주택 대표자 토론회를 열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버리면 쓰레기 모으면 자원, 자원 선순환도시 목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시는 생활쓰레기를 올바르게 배출하고 쓰레기를 재활용하는 자원선순환도시를 만들기 위해 18일 오후 아랫장 상인회 회의실에서 쓰레기 배출문화 개선을 위한 다가구주택 대표자 토론회를 열었다.
이날 토론회는 관내 원룸 등 다가구주택 소유하거나 관리하는 시민 등 40여명이 참석해 시민 생활 불편사항부터 정책제안 아이디어까지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았다.

또한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과 함께 쓰레기를 자원화하는 자원순환센터와 음식물쓰레기 자원화시설 정상가동을 위한 철저한 쓰레기 분리 배출 생활화를 실천하는 의지를 다졌다.

이와 함께 대학가와 원룸의 불법 쓰레기 투기 예방을 위한 쓰레기 분리 배출함 설치 의무화, 지역주민과 함께 합동 계도 및 단속, 쓰레기 불법 투기 상습지역에 대한 이동식 CCTV 설치 및 감시요원 상주 감시 방안 등이 제시됐고 더 나아가 어린 시절부터 시작하는 환경교육 등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순천시 자원순환과장은 “시민들이 공감하는 의견들은 즉시 시행하겠다” 면서 ”쓰레기 발생은 최소화하고 쓰레기 배출은 성상별로 철저히 분리 후 종량제 봉투를 사용 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원룸 등 다가구주택 쓰레기의 불법투기 근절을 위한 다가구주택 소유자, 관리자의 관심 및 쓰레기 분리배출함 설치를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순천시는 쓰레기중 생활쓰레기와 재활용품은 주암 자원순환센터에서 품복별 분류, 건조 과정을 거쳐 고형연료와 재활용품으로 다시 재활용 생산해 판매하고 있으며, 음식물쓰레기는 해룡면 대안 음식물쓰레기자원화시설에서 건조과정을 거쳐 사료화 한 후 인근 주민에게 무료로 공급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