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하주연 탈퇴 "9년간 참 행복했다"…쥬얼리 해체하나?

최종수정 2014.11.19 12:11 기사입력 2014.11.19 12:11

댓글쓰기

하주연

하주연



하주연 탈퇴 "9년간 참 행복했다"…쥬얼리 해체하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지난 2001년 데뷔해 멤버 교체 속에서도 13년간 이어져온 인기 걸그룹 쥬얼리에서 멤버 하주연이 그룹 탈퇴의사를 밝혔다.

이에 이번에도 멤버 교체 후 쥬얼리가 지속될 것인지, 아니면 해체를 하게 될지 이목이 집중됐다.

19일 하주연은 자신의 트위터에 "아침부터 많이 속상하고 울컥했지만 우리 팬 들 응원 덕분에 힘이 나네요. 항상 고맙고 사랑합니다"라며 "더 열심히 해서 더 멋지고 좋은 모습으로 돌아올게요. 오늘 따라 더 우리 멤버 들이 더 보고 싶네요. 9년이라는 시간이 참 행복했습니다"라고 전했다.

지난 18일 쥬얼리의 멤버 하주연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그룹 탈퇴를 밝혔다.
그는 "올해 8월 스타제국과의 전속계약이 만료됨과 동시에 자연스럽게 쥬얼리 하주연에서 하주연이 됐다"며 "휴식기를 가지며 음악 공부에 전념하고 있다. 여러분이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하고 앞으로 보답하고 싶다"고 말했다.

박정아, 이지현을 주축으로 2001년 데뷔한 쥬얼리는 이후 서인영, 조민아 등이 그룹에 합류해 활동했다.

올해 초 김은정 탈퇴 이후 하주연, 박세미, 김예원 등 3인조로 활동해왔다.

하주연의 탈퇴에 이어 박세미도 이달 중 계약이 만료되면서 13년간 이어져 온 그룹의 해체 여부가 주목된다. 박세미의 재계약이 성사되면 새로운 멤버 보강을 통한 유지가 가능하겠지만 반대의 경우 사실상 해체 수순을 밟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스타제국 관계자는 "그룹의 해체와 관련해서는 아직 결정된 부분이 없다"라고 밝혔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