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마켓 "김장용품 모바일 매출 최대 5배 이상 급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G마켓 '김장하는 날' 프로모션

G마켓 '김장하는 날' 프로모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김장 용품 구매도 모바일로 해결하는 '스마트 김장족'이 늘어나고 있다.

국내 최대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이 올해 김장 기간 동안 절임배추, 고춧가루, 생강 등 김장용품 모바일 매출을 조사한 결과 품목별로 최대 5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먼저 대표 상품인 절임배추의 경우 최근 한 달(10월17일~11월16일)간 모바일 매출이 전년 대비 42% 증가했다. 절임배추 외에 고춧가루나 소금 등 부수적인 김장 재료의 모바일 매출도 전년 대비 급증했다. 같은 기간 고춧가루 모바일 매출은 전년 대비 215% 늘었으며 김장철 대량 구매가 많은 소금 매출도 3배 이상(206%) 증가했다. 생강과 마늘은 각각 417%, 111% 증가했고, 무 매출도 전년 대비 124% 늘어났다. 같은 기간 모바일에서의 젓갈 매출은 전년 대비 55%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김장준비 소품 매출도 늘었다. 최근 한 달간 김장비닐과 김치통의 모바일 매출은 전년 대비 각각 53%, 284% 증가했다. 지난해에는 9%에 그쳤던 김장비닐 모바일 매출 비중이 올해는 26%로 늘었으며 김치통의 경우 지난 해 26%에서 올해는 59%로 증가했다.

이에 따라 G마켓은 오는 23일까지 '김장하는 날' 프로모션을 온라인과 모바일 동시 진행하고 김장용품을 최대 62% 할인가에 판매 한다. 절임배추, 멸치액젓, 생강 등 매일 각기 다른 상품을 이벤트 상품으로 선정해 특가 판매한다. 이외에도 배추, 무, 고춧가루 등 김장준비 용품을 품목별로 나눠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괴산 절임배추(15kg, 1만5900원), 안동 태양초 고춧가루(2kg, 2만9900원) 등이 대표상품이다. 23일까지 매일 선착순 1000명에게 모바일에서 사용 가능한 10%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등 할인쿠폰 이벤트도 진행한다.
G마켓 마트운영팀 김현준 팀장은 "주부들의 연례행사인 김장은 시장이나 마트 등을 통해 준비하는 것이 일상이었으나 최근에는 온라인이나 모바일을 이용하는 주부들이 크게 늘고 있다"며 "올해는 특히 간단한 김장용품부터 절임배추 등 주요 품목까지 모바일 성장세가 두드러졌다"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