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주류, '조르쥐 뒤뵈프 보졸레 누보 2014' 韓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조르쥐 뒤뵈프 보졸레 누보 2014'가 오는 20일 한국에 출시된다.

'조르쥐 뒤뵈프 보졸레 누보 2014'가 오는 20일 한국에 출시된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롯데주류가 전 세계 보졸레 누보 판매 1위 브랜드인 '조르쥐 뒤뵈프 보졸레 누보(Georges Duboeuf Beaujolais Nouveau) 2014'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보졸레 누보는 그 해 갓 생산한 햇포도로 4∼6주간의 짧은 숙성 과정을 거쳐 만든 햇와인으로 매년 11월 셋째 주 목요일에 전 세계적으로 동시에 출시한다. 이번 출시일은 20일이다.
보졸레 누보는 장기 숙성을 거치지 않아 일반 레드 와인보다 옅은 붉은빛을 띠고, 딸기, 체리, 배 등 온갖 과일향이 풍부하며 떫은 맛을 내는 타닌이 적어 포도 자체의 느낌이 살아있는 신선한 맛을 전한다.

레드 와인의 타닌이 부담스러운 초보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와인으로 여럿이 모이는 자리에서 함께 마시기에 적합하다. 보졸레 누보는 시차에 따라 호주, 일본, 한국, 홍콩, 중동, 유럽, 미주 지역 국가 순으로 판매가 시작되는데 본고장인 보졸레 지방을 비롯해 프랑스 전역은 11월이면 보졸레 누보 축제를 보러 온 관광객으로 매우 붐빈다. 특히 전 세계 언론이 축제 현장을 생중계하기로 유명하다.

조르쥐 뒤뵈프 보졸레 누보는 보졸레 누보 축제 전통을 만든 장본인이자 전 세계에서 1초마다 1병씩 소비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며 보졸레 누보의 황제로 불리고 있다. 조르쥐 뒤뵈프사의 보졸레 누보는 밝은 보랏빛을 띠며 붉은 베리향과 꽃향이 잘 어우러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상큼한 과일맛이 인상적이며 목넘김이 좋고 갈비, 불고기, 삼겹살 및 매운 한국 음식과도 궁합이 잘 맞아 일상 속에서 즐기기에 적합하다.
조르쥐 뒤뵈프 보졸레 누보는 전국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홈플러스, GS마트, GS25 및 주요 와인샵에서 구입 가능하다.

한편 롯데주류는 조르쥐 뒤뵈프 보졸레 누보 출시와 함께 21일 서울 롯데호텔 페닌슐라 레스토랑에서 '킵 캄 앤 엔조이 누보(Keep Calm and Enjoy Nouveau)'를 개최할 예정이다. 세미 스탠딩 뷔페 파티로 자유롭게 보졸레 누보를 즐기며 다사다난했던 2014년을 마무리하는 힐링 음악 파티로 연출된다. 입장료는 7만5000원이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