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뮤지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한국판 '스칼렛 오하라'에 바다·서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레트 버틀러 역에 주진모, 김법래...내년 1월 아시아 초연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에서 스칼렛 오하라 역을 맡은 서현(좌)과 바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에서 스칼렛 오하라 역을 맡은 서현(좌)과 바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비비안 리 주연의 영화로 유명한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가 뮤지컬로 무대에 오른다. '십계', '로미오 앤 줄리엣' 등을 선보인 프랑스 제작진이 연출한 작품으로, 내년 1월 국내 초연한다. 주인공 '스칼렛 오하라' 역에는 바다와 서현(소녀시대)이, '레트 버틀러' 역에는 주진모와 김법래가 캐스팅됐다.

10일 서울 동대문에서 진행된 주연 배우들과의 간담회에서 이번 작품으로 첫 뮤지컬에 도전하게 된 주진모는 "드라마 '기황후'를 끝내고 너무 지쳐있었다. 드라마나 영화 등의 제안이 눈에 들어오지 않을 정도였다. 그러던 중에 이번 뮤지컬 제안을 받게 됐고, 고민 끝에 새로운 시도를 해보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1936년 마가릿 미쳴이 쓴 동명소설이 원작이다. 6개월 만에 100만부를 돌파했고, 그해 퓰리처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이후 1939년에는 영화로도 만들어져 미국 내에서 역대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당시 주인공은 비비안 리와 클라클 케이블이었다. 이번 뮤지컬은 프랑스 3대 뮤지컬 '십계', '로미오 앤 줄리엣'의 제작진이 만들었으며, 2003년 9월 초연돼 9개월 만에 90만명을 동원하며 흥행 돌풍을 일으켰다. 오는 2015년 1월9일부터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공연되는 국내 공연은 아시아 초연으로 진행된다.

'스칼렛 오하라' 역을 맡은 바다는 "어린 시절부터 이 작품을 연극으로 접했는데, 이번에 하게 되어서 기쁘다. 포부는 있지만 부담은 없다"고 말했다. 서현은 "'스칼렛'은 여배우라면 누구나 꿈꾸는 매력적인 역할이기 때문에 욕심이 났다. 배우로서도 많은 분들에게 보여주지 못한 부분이 많은 데 이번 작품을 하게 돼서 영광이다"라고 말했다.

뮤지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에서 레트 버틀러 역을 맡은 주진모(좌)와 김법래

뮤지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에서 레트 버틀러 역을 맡은 주진모(좌)와 김법래

원본보기 아이콘

작품은 미국 남북전쟁이라는 격동기를 살아가는 네 연인의 운명과 사랑에 관한 대서사시다. 스칼렛과 레트를 중심으로 한 로맨스는 물론이고, 역사에 맞서 살아남은 다양한 인간군상을 표현한다. 주진모는 자신이 맡은 레트 버틀러에 대해 "겉과 속이 다른 나쁜 남자 캐릭터"이며 "이야기의 감정은 스칼렛을 따라가지만, 레트 버틀러의 감정선을 어떻게 연기적으로 많이 표현할 것인지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이 남자가 가지고 있는 이중성이 매력적이다"라고 말했다.
바다는 스칼렛 오하라에 대해 "그 시대의 사회적 룰이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용감하고 자기 방식대로 살아가는 신여성"이라며 "최근에 이 영상을 구입해서 50회 이상을 봤다. 처음에는 자기 멋대로인 이기적인 여자라고 생각했는데, 나중에는 보통의 남자보다 리더십이 있고 뚝심있는 여자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설명했다. 서현은 "겉모습만 보기에는 도도하고 당차고 자신감이 넘쳐 보이지만, 화려하고 풍족한 생활 속에서 느끼는 공허함이 컸을 것이라고 봤다. 천진하고 철없는 소녀였다가 남북전쟁을 거치면서 자기만의 생각과 주관을 가진 사람으로 성장하는 인물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바다와 서현은 인기 아이돌 스타에서 뮤지컬 배우로 정착한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데다 이번에는 같은 역할로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바다는 "처음 뮤지컬계에 진출했을 때는 아이돌 출신들이 아무도 없었다. '내가 괜한 짓을 했나' 스스로 질문했던 적도 있었다. 하지만 종합예술로서 뮤지컬에 도전해보고 싶었다"고 말했다. 서현 역시 "가요는 가사의 내용을 충실하게 전달해야 하지만, 뮤지컬은 그 인물의 입장에서 감정을 연기하는 부분이 다르다. 뮤지컬을 위해 성악을 배우고 있고, 지금까지 보여주지 못한 새로운 모습을 많이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스칼렛의 첫사랑 애슐리 역에는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 '노트르담 드 파리'의 마이클 리와 '오페라의 유령'의 정상윤이 맡았다. 애슐리의 연인 멜라니 역에는 김보경과 유리아가 캐스팅됐다. 스칼렛의 유모 마마 역에는 정영주와 박준면이 맡았으며, 노예장 역은 박송권과 한동근이 연기한다. 뮤지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오는 13일 첫 티켓을 오픈한다. 공연은 1월9일부터 2월15일까지 5주간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진행된다.



조민서 기자 summ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