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지현 대 신민아, 승자는?…소셜커머스 가을 마케팅 '전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쿠팡의 새 모델 전지현의 TV광고 이미지.

쿠팡의 새 모델 전지현의 TV광고 이미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소셜커머스 업체들이 등 빅모델을 내세우며 마케팅 전쟁에 나섰다. 위메프가 '신민아'로 포문을 열고 쿠팡이 '전지현'으로 맞섰다.

쿠팡은 8일부터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해 배우 전지현을 모델로 재기용하고 TV광고를 실시한다. 또 TV광고 집행 시점에 맞춰 ▲패션 브랜드 상품 최대 80% 할인 ▲패션·잡화·뷰티 카테고리 할인쿠폰 증정 ▲할인에 할인을 더한 골든딜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위메프의 모델인 배우 신민아.

위메프의 모델인 배우 신민아.

원본보기 아이콘
위메프가 지난달부터 배우 신민아를 내세운 TV광고를 집행하며 매출이 폭발적으로 성장하자 쿠팡도 이에 맞불을 놓는 모양새다. 위메프는 지난 9월 초 신씨와 모델 계약을 맺고 지난달 1일부터 TV광고를 집행했다. 광고 집행 후 10월 패션잡화 부문은 9월 대비 2배 성장했으며, 전체 셔츠 판매 중의 30%는 신씨가 입고 나온 체크셔츠 스타일 제품이 올리기도 했다. '신민아 효과'를 톡톡히 본 셈이다.

한 발짝 늦게 모델 기용을 결정한 쿠팡이 반전을 일으킬 수 있을지 주목된다. 위메프는 이번 분기에만 TV광고를 포함한 마케팅비 400억원을 투입하며 방문자수 1위를 굳히고 있으나 쿠팡은 9개월째 위메프에 밀려 2위 신세다.

가을을 맞아 패션 부문의 매출이 급증하고 있는 소셜커머스 업체들은 빅모델 기용 뿐 아니라 쿠폰과 할인폭 확대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쿠팡과 위메프 양사는 빅모델 외에도 할인에 할인을 더한 상품 코너인 '레드딜(위메프)'과 '골든딜(쿠팡)'을 마련했으며, 최대 5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소비자들을 소셜커머스로 흡수하고 있다. 여기에 위메프는 무료배송·반품 서비스와 OK 캐쉬백 적립 서비스를, 쿠팡은 로켓배송 서비스와 생활용품 3000원 쿠폰 등을 내세워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한편 티몬은 이같은 빅모델 대결 구도에서 소외되는 분위기다. 지난해 말 가수 수지를 6개월간 모델로 기용한 이후로는 이렇다 할 모델 기용 소식이 없다. 쿠폰 할인폭도 타사의 절반에 못 미치는 최대 2만원 수준이다. '독보적' 혜택이라는 선전문구가 무색하게도 무한정 지급되는 타사 쿠폰과 달리 한정수량이라 혜택의 폭이 제한될 수밖에 없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