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퀄컴, 10만불 장학금 지원 '이노베이션 어워드' 개최

최종수정 2014.11.07 13:15 기사입력 2014.11.07 13:15

댓글쓰기

(왼쪽부터)폴 제이콥스 퀄컴 이사회 회장, 전명식 고려대학교 대학원장

(왼쪽부터)폴 제이콥스 퀄컴 이사회 회장, 전명식 고려대학교 대학원장


고려대 이공계 석·박사 과정 인재에 총 10만달러 연구 장학금 지원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퀄컴은 7일 폴 제이콥스 퀄컴 이사회 회장의 주재로 석·박사과정 학생들과 지도교수들에게 연간 총 10만달러의 연구 장학금을 지원하는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국내외 창의적인 인재들을 지원해 마련한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석·박사과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연간 총 10만달러의 연구 장학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수혜자들은 별도의 조건이나 의무사항 없이 연구나 학업에만 몰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수상자들은 연구 장학금을 기반으로 향후 1년간 연구를 수행하게 되며 연구 기간 중 퀄컴 엔지니어와 관련 산업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하는 워크숍에서 본인의 연구 성과를 발표해 공유하고 조언을 얻을 수 있는 기회도 얻게 된다.

제이콥스 퀄컴 이사회 회장은 "퀄컴은 전 세계 미래 인재들의 발전과 성장을 지원해왔다"며 "글로벌 정보기술(IT) 회사로서 미래 인재들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최대한의 기회를 지원하는 것을 중요한 책임으로 여기고 있다"고 말했다.
퀄컴은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와 더불어 지난 10여년간 우수 공대생 대상 장학금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샌디에이고 본사 방문 프로그램인 '퀄컴 IT 투어' 또한 12년 째 진행 중이다.

박진우 고려대학교 공과대학장은 "이번 수상은 이공계 학생들이 학업과 연구에 몰두해 전 세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장학금 프로그램이 이공계 인재 육성의 바탕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