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시스코, '코드페스트'…'깜빡이 감응 교통 시스템' 최우수상

최종수정 2014.11.07 11:15 기사입력 2014.11.07 11:15

댓글쓰기

5~6일 양일간 100여명 개발자 경합
관심 영역 이미지 추출 솔루션·첨단 스마트 놀이공원 등 다수 IoE 프로그램 제안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시스코코리아는 만물인터넷(IoE) 시대를 맞아 개최한 '세상을 바꾸는 28시간, IoE 코드페스트'에서 '깜빡이 감응 교통 시스템'을 선보인 '그린라이트(박현택·나세원·윤성근·정주황·한지인)' 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미래창조과학부가 개최하는 사물인터넷(IoT) 글로벌 민관 협의체 공동 IoT 제품?서비스 경진대회의 한 축으로 열렸다. 송도 시스코 IoE 혁신센터 'GCoE'에서 지난 5~6일 양일간 총 33개팀의 103명의 개발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관심 영역 이미지 추출 솔루션'을 선보인 'ICU’(렌스키 아르템·설순욱·막심 막시모브·김현규)' 팀은 우수상을, '첨단 스마트 놀이공원'을 공개한 '착한팀(우철희·강다훈·곽범진·정광현)' 팀은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깜빡이 감응 교통 시스템은 차량의 좌우 깜빡이 신호를 센서를 통해 자동으로 감지해 불필요한 신호 대기 및 혼잡을 완화할 수 있도록 기존 교통 시스템을 효율화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밖에도 이번 대회에서는 위치기반 시스템을 활용한 똑똑한 대형 공연장 안내 시스템, 센서를 활용한 효율적인 동물원 관리시스템 등 다수의 IoE 프로그램이 제안됐다.

정경원 시스코코리아 대표는 "이번 대회는 국내 IoE 산업 활성화를 위한 시스코의 활동 중 극히 일부분"이라며 "이번 대회 중 발굴된 프로그램 중 비즈니스 측면에서도 추가적인 개발 가치가 있다고 판단이 되는 아이템들의 경우 협의를 통해 지속적인 지원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