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MS, 애플 기기용 오피스 무료화

최종수정 2014.11.07 07:04 기사입력 2014.11.07 05:23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백종민 기자] 세계 최대 소프트웨어 업체 마이크로소프트(MS)가 애플 아이패드와 아이폰에 사용되는 '오피스' 소프트웨어를 무료화하기로 했다.

모바일 업무용 앱 시장에서 애플 아이웍스, 구글 앱스, 에버노트, 하이쿠 덱, 큅(quip), 스마트시트 등이 약진하는 사이 오피스가 밀려나는 상황을 역전시키기 위한 결정으로 풀이된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MS는 6일(미국 태평양 표준시간)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MS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를 무료 앱으로 배포하기 시작했다.

MS는 지난 2월 아이패드용 오피스를 선보였지만 월 사용료가 최저 7달러인 '오피스 365' 유료 계정을 가진 고객들만 이를 사용해 문서를 만들거나 편집할 수 있었다. 무료 고객들은 문서 읽기만 가능했다.

이날 MS는 안드로이드용 MS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앱의 시험판도 내놓았으며, 정식 버전은 내년 초에 낼 예정이다.
MS는 아울러 윈도용 오피스를 터치스크린에 완전히 최적화해 내년 하반기 나올 윈도 10과 함께 발매할 계획이다.


백종민 기자 cinqang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